레드불, 관객이 심사하는 1대1 스트리트 댄스 배틀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코리아 2025’ 개최
6월 14일 오후 7시 서울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코리아 파이널 개최
월드 클래스 왁커 윤지 등 개성 있는 국내 최정상 댄서 16인 참가
우승자는 10월 11일 LA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 한국 대표해 진출
올해 와일드카드 라인업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스트리트 댄서들이 대거 포진했다. 작년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월드 파이널에 와일드카드로 참가해 독보적인 스타일로 관객을 사로잡은 프린스 위자드와 이미 왁킹씬을 넘어 대중 인지도를 확보한 윤지도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이벤트에 참가한다. 이외에도 마리드(왁킹), 리듬게이트, 디건, 네마(힙합), 은지, 진(팝핑), 도어(크럼프), 락커지(락킹), 재상(하우스), 도로시(프리스타일)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실력자들이 출연한다.
작년 대회 우승자인 오천은 “모든 배틀이 너무 어려웠다”고 말하며 참여하는 댄서들의 레벨과 심사위원 없는 구조 속에서 관객과의 교감으로 진정한 실력을 입증해야 하는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의 특별함을 강조한 바 있다.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현장을 찾은 관객은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배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에 들지 못해도 이벤트는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배틀 현장에서는 코엑스 K-POP 광장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배틀이 실시간 중계되며,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SOOP의 레드불 코리아 공식 채널을 통해 독점 실시간 생중계돼 열기를 함께할 수 있다.
이번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코리아는 브라운브레스와의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스트리트 컬처와의 연결고리를 더욱 단단히 다진다. 브라운브레스는 2006년 론칭한 한국의 스트리트 브랜드로, ‘Spread the Message’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서브컬처를 생산하고 서포트하는 문화 집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역시 브라운브레스는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로고 티셔츠, 져지, 짐색 등 다양한 어패럴을 선보이며, 브라운브레스 고유의 감성과 레드불의 에너지, 여기에 한국적 요소가 더해진 협업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코리아의 우승자는 한국 대표로서 오는 10월 11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월드 파이널에 진출해 세계 각국의 우승자들과 맞붙는다.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월드 파이널에서는 2023년도에 한국인 댄서 왁씨가 우승을 차지했던 바 있다. 한국 댄서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각광을 받는 요즘, 올해는 한국에서 어떤 댄서가 세계 무대로 나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드불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불 소개
레드불은 1987년 오스트리아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래 오늘날 전 세계 177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 음료 브랜드다. 세계 최초로 에너지 음료를 만들어 시장을 개척한 레드불은 ‘날개를 펼쳐줘요(RED BULL GIVE YOU WINGS)’라는 슬로건 하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들을 지지하며,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선수들과 아티스트들을 후원하는 것은 물론 익스트림 스포츠 및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해당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레드불은 콘텐츠 프로바이더로서 ‘레드불 콘텐츠풀’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레드불 콘텐츠풀에서는 익스트림 스포츠 분야뿐만 아니라 최신 음악, 춤, 미술 등 창의적인 문화 행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서 열린 레드불의 다양한 이벤트를 담은 고품질의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동서음료 소개
동서음료는 글로벌 1위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의 국내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동서의 자회사다. 2011년 설립 이후 꾸준히 국내 소비자들에게 레드불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맛의 수입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dbull.com
연락처
레드불
마케팅팀
이인영 차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