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기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방송미디어분야 실무 경험부터 채용 연계까지 전방위 지원
‘청년 인턴십’은 방송미디어 산업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무 프로젝트 참여와 1:1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참여 기업에는 우수 인재와의 매칭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에는 실습생 1인당 총 155만원의 인턴십 운영 지원금이 제공되며, 이는 전년 대비 증액된 금액이다. 교육생에게는 인턴십 동안 약 209만원(2025년 최저임금 기준)의 교육 수당이 기업을 통해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 제작사, OTT 기업 또는 미디어 관련 부서 및 전담 인력을 보유한 국내기업으로, 콘텐츠 기획·유통(PD, 작가, 마케터), 제작기술(촬영, 음향), 후반제작(CG, VFX 등) 등 실무교육이 가능한 분야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 ‘청년 인턴십’은 경기도 내 청년들에게 방송미디어 분야의 실질적인 취업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기회 수도’를 지향하는 경기도의 청년 지원 정책과도 맞닿아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정흥보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인턴십은 교육생에게는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발굴과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형 프로그램”이라며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경기도와 협력해 방송미디어 분야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 신청은 5월 7일(수) 17시까지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소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전파방송 산업계와 정부간 가교역할 수행을 위해 산업분야별 협의체 운영, 정부정책 수립 지원을 위한 각종 연구 수행 및 회원사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pa.or.kr
연락처
한국전파진흥협회 홍보대행
기획인애드
광고기획팀
라은호 팀장
02-6959-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