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마음복지관, 이웃과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다함께, 봄봄봄’ 성료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1일(화)부터 18일(금)까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다함께, 봄봄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함께, 봄봄봄’이라는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4월 1일(화)부터 ‘한마음의 어벤져스들’ 공간 전시를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작품전시 △영화 상영 △모두의 걷기 △성남시립합창단 공연 △모범이용자 시상식 △바자회 △부스 체험활동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드림위드앙상블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행사 당일에는 성남시립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이용자 시상식,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와 드림위드 앙상블의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했으며, △한마음스토어 바자회 △스마트재활부스 △건강부스 △찻자리(다도)부스 △한궁체험 △점자체험 △상추심기·커피콩방향제체험 △양말목키링체험 △페이스페인팅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부스 체험활동으로 즐길거리를 더하며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경기남부 금연지원센터,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국민건강보험 인천경기지역본부, 국민연금공단 분당지사, 드림위드앙상블, 로타리클럽 3600지구, 분당정자 C&C미술학원, 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시립합창단,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 쎄믹스, 집으로의원, 한국도로공사서비스에서 후원과 자원봉사로 함께하며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더했다.

성남시한마음복지관 허영미 관장은 “다함께, 봄봄봄은 함께 바라봄, 함께 걸어봄, 함께 즐겨봄이라는 뜻으로 올해도 한마음복지관과 함께해주시는 한마음 가족분들과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함께 축제의 장을 즐기고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마음복지관은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비전처럼 장애인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이자 지역사회 문화공간이다.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통합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팀
박경애
031-725-95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