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트럭 코리아, 초고하중 트랙터 ‘악트로스 SLT’ 국내 1호차 고객 인도
국내 1호차, 선박·풍력발전 건설 현장에서 대형구조물과 기자재 운반 등 특수 운송에 활용될 예정
최대 250톤까지 견인 가능한 파워풀한 성능으로 초대형·중량물 운송에 최적화된 초고하중 트랙터
이날 차량을 인도받은 고객들은 ‘특수 운송 현장에서 트랙터는 가장 중요한 파트너다’, ‘평소 신뢰도가 높은 다임러 트럭 코리아에서 초대형 중량물 운송에 특화된 악트로스 SLT를 출시해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됐다’, ‘국내 1호 차량을 인도받게 돼 기쁘고 악트로스 SLT이 작업 환경에 가져올 변화가 무척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악트로스 SLT는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편의성을 바탕으로 중장비 운반 및 특수 작업에 적합한 고하중 트랙터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악트로스 SLT를 국내에 처음 도입하며 한국 특수 운송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악트로스 SLT는 유럽 초고하중 트랙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 사양 엔진인 OM473과 파워시프트 3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뛰어난 안전성과 정밀한 동력 전달을 구현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만의 2세대 터보 리타더 클러치는 초고하중을 견디는 출발과 정밀한 저속 조작을 제공하며, 총 출력 720kW(979마력)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안전한 내리막길 주행과 높은 토크에서도 최대 성능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대형 화물 운송에 최적화된 강화 프레임과 서스펜션, 후면 냉각탑 시스템을 갖춰 극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 설계의 캡은 운전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하고, 장시간 운행에도 운전자의 피로를 줄이는 서스펜션 시트, 저소음 캡,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판, 디지털카메라 시스템 ‘미러캠’까지 적용돼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오동현 다임러 트럭 코리아 영업 총괄 상무는 “악트로스 SLT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랑하는 초고하중 운송 분야의 독보적인 고성능 트럭으로, 대적할 경쟁 상대가 없는 차량이다. 1호 차량을 인도한 특수 운송 분야에서도 완벽한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소개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개발하고 혁신과 기술로 자동차의 과거-현재-미래를 선도하는 독일 다임러 트럭 AG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 비전을 목표로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가 적용된 다양한 톱-클래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트랙터, 덤프, 카고 등 대형 및 중형 운송 트럭 외에도 프리미엄 밴, 특수 목적 트럭 등 다양한 프리미엄 상용차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ercedes-benz-trucks.com/ko_...
연락처
다임러 트럭 코리아 홍보대행
PRGATE
정은하 차장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