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에세이 ‘오늘이 나에게 가장 멋진 하루’ 출간
14년 차 직업상담사의 성장기
◇ 책 소개
직업상담사 14년 차, 이렇게 오래 할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현장에서는 ‘보수가 적고 고용이 불안정한 직업상담사를 왜 해?’라고 말한다. 저자는 그만두고 싶은 생각을 수십 번, 수백 번을 했지만 내가 지금 하는 일들이 행복을 찾아 떠나는 길이라 생각하며 버티고 있다.
구인 상담원, 민간기관 직업상담사, 특성화고등학교 취업지원관, 희망리턴패키지 취업교육 강사, 성인 학습자 대상 사회복지상담학과 겸임교수로 지금도 현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인생을 배우고 잠겨 있는 문을 두드리고 있다.
◇ 저자
박성우
1982년 9월생, 대한민국 중위연령보다 세 살 적은 40대 중반이다.
진로를 찾지 못해 방황한 20대, ‘직업상담사 해보실래요?’ 이 말 한마디에 시작한 일이 14년 차가 됐다.
· Holland 흥미유형 SCA
· MBTI 성격유형 ISFJ
· DISC 행동유형 SCID
· 유전자 지문적성검사 주 성향은 따뜻하고 감수성이 있는 사람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 상담원, 민간기관 직업상담사, 특성화고등학교 취업지원관을 하며 ‘한국형 실업 부조 국민취업 지원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 취업교육 강사와 성인 학습자 대상 사회복지상담학과 겸임교수로 좋아하는 일을 하는 행복한 사람이다.
◇ 차례
프롤로그
1장 First Age
직업상담사 해보실래요?
직업상담사 하지 마세요
직업상담사 시험이 어려웠던 이유
직업상담사 자질이 없는 것 같네요
직업상담사의 하루 그리고 240시간
나에게 소중한 사람
너도? 나도!
2장 Second Age
또 다른 시작
차별과 차이
서울에 가는 이유
언제 끝날까?
인사명령
왜, 내 주변에는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집으로 가는 시간은 멀고도 멀다
멀티플레이어를 원하는 이유
직원의 의견을 들어야 하는 이유
퇴사하겠습니다
학생도 아니고 선생도 아닌
기회일까? 위기일까?
3장 Third Age
대학원을 진학하게 된 이유
직장인으로서 대학원과정이 힘든 이유
변화의 시작
전부 다 바꿔!
나의 스트레스 해소방안은 무엇일까?
친구야, 나 좀 도와줘!
발표자 말고 다른 사람은 없나요?
성인 학습자 사회복지상담학과 겸임교수
생각의 차이
발상의 전환 그리고…
두 번째 도전
석사 논문을 할 수 있을까?
길이 꼭 정해져 있는 건 아니다
경기도 수원에서의 3박 4일
월화수목금금금
한번 해봐?
끝이 보여
멀고도 험한 길
보수는 적지만 정년이 보장된 직업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에필로그
◇ 출판사 서평
‘14년 차 직업상담사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
평생 직업이라 생각하며 직업상담사를 하고자 하는 그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