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통합케어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고위험군(알코올·약물) 대상 교육, 중독관리, 사회복귀 원스톱 지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지역본부장 나재필)는 4월 21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노원구중독관리종합지원센터와 알코올·약물 문제가 있는 고위험군 교육생 대상 교통안전 통합케어를 위해 관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과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알코올·약물 문제로 재범 가능성이 높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통합 케어를 실시해 재발을 막고 사회에 조기복귀를 지원할 계획이다.

3개 기관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교육·중독관리·사회복귀를 위한 원스톱서비스 지원 및 정기협의체 운영, 중독과 교통안전을 주제로 교육콘텐츠 개발 및 공유, 음주·약물 운전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소개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달려왔다. 그리고 지금, 4차 산업혁명이 가장 빠르게 실현되는 도로 위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한 도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내일을 위한 행복한 도로, 한국도로교통공단이 만들어간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한국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안전지원부
김만수 차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