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2025 투썸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성료
이번 대회는 투썸플레이스가 사내 커피 전문가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공식 경연대회로, 사내 커피 인증 바리스타 자격을 보유한 임직원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총 145명이 지원하며 높은 관심 속에 시작된 이번 대회는 3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지난 7일 최종 결선에 진출한 8명의 지원자가 실력을 겨루는 무대로 이어졌다.
단순한 사내 경연을 넘어, 이번 대회는 커피 제조에 대한 전문성을 심층적으로 평가하고, 투썸 커피 철학과 매뉴얼에 대한 이해도를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최종 평가 항목은 △그라인더 세팅 △커피 제조 과정(추출, 스팀, 위생 등) △제품 완성도 △품질(무게, 제조선, 스팀 우유 품질 등) 등으로 구성됐으며, 정확성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고난도 심사가 이뤄졌다.
치열한 경쟁 끝에 순화타워점 김예진 점장이 1위를 차지했다. 김 점장은 원두 분쇄도와 추출 압력을 정교하게 조절해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구현하는 한편, 부드러운 우유 거품과 균형 잡힌 비율의 음료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2위는 대전둔산로데오점 임다솜 점장, 3위는 오픈지원파트 이보람 매니저가 각각 수상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챔피언십은 전국의 자사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커피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스스로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커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께 더욱 고품질의 커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삼원화 원두 블렌드(블랙그라운드, 아로마노트, 디카페인)를 개발하고, 원두 타입별 최적의 밸런스를 고려한 로스팅 포인트와 에스프레소 추출 기술을 세심하게 매뉴얼화해 고객에게 고품질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wosome.co.kr
연락처
투썸플레이스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진소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