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문화재단, 성북구 대표 굿즈 제작 지원 프로젝트 ‘구디즈’ 참여자 모집

성북구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창의적 굿즈를 개발해 지역 정체성을 알리는 데 기여

도심제조업 기술과 창작자 협력을 통해 완성도 높은 제품 제작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성북문화재단은 지역 창작자와 도심 제조업체의 협력을 지원하는 성북구 대표 굿즈 제작 지원 프로젝트 ‘구디즈(Goodies)’ 참여자를 4월 7일부터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북구의 역사, 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인 굿즈 제작을 지원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작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창작자와 제조업체 협력으로 탄생하는 ‘구디즈(Goodies)’

성북구 대표 굿즈 제작 지원 프로젝트 ‘구디즈(Goodies)’는 성북구를 상징할 굿즈를 제작할 창작자 8팀을 선정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최대 180만원의 제작비와 함께 디자인·제작 전문가의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북구 내 봉제 및 도심 제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창작자는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실물 제작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제작된 굿즈는 성북문화재단의 홍보 채널 및 문화공간을 통해 전시되며, 창작자 간 네트워크 형성, 브랜드 홍보, 시장 진출의 기회도 제공된다.

성북구의 문화·예술 창작 지원 확대

성북문화재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창작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함과 동시에 성북구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향후에도 창작자와 지역 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창의적 굿즈를 통한 성북구의 브랜드 강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굿즈는 성북구의 대표 기념품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는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실질적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디즈(Goodies)’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성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참여안내

· 모집 기간: 2025년 4월 7일(월) ~ 5월 16일(금) 오후 2시까지
· 모집 대상: 성북구를 대표할 굿즈 아이디어를 보유한 디자이너 및 예술가(개인 또는 팀, 총 8팀)
· 지원 내용
- 시제품 제작비 최대 180만원(VAT 포함) 지원
- 기술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
- 도심제조업체 매칭 및 제작 컨설팅
- 성북구 행사 참여 기회 제공
- 고향사랑 e음 답례품 등록 가능성 검토

문의 및 참가 신청

· 참가 신청: 성북문화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 및 블로그에서 확인 후 지원신청서 제출
· 문의: 성북문화재단 2030 문화비전 사업팀 유선 전화
· 자세한 내용은 성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공고문 확인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공연장, 여성·구민회관 등 33개의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문화로 풍요로운 도시, 성북’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와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 및 공동체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culture.or.kr

연락처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전수희
02-6906-9233
이메일 보내기

2030 문화비전 사업팀
02-6906-92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