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 가정의 달을 맞이해 현대미술 작가 11인의 ‘마법의 순간, 자라나는 상상’ 전시 개최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은 2025년 가정의 달을 맞이해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페이스와 아트스퀘어에서 기획전시 ‘마법의 순간, 자라나는 상상’을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술이 가진 ‘마법 같은 힘’에 주목한다. 미술은 불가능한 것을 상상하게 하고, 보이지 않는 것을 보여주며, 현실을 넘어서는 특별한 감각을 선사한다. ‘마법의 순간, 자라나는 상상’은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작품을 통해 일상에 마법을 더하는 특별한 예술적 경험을 관람객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에는 회화, 조각, 키네틱,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작가 11인이 참여한다. 그림이 움직이고, 조각이 움직이고, 현실과 가상이 혼재된 작품들을 통해 마법과도 같은 순간을 관람객에게 전달한다.

상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착시와 왜곡 관찰하기’, ‘오토마타 작품 관찰하기’, ‘거울의 마법’ 등 시각적 환상을 활용한 활동이 준비돼 있으며, 특별 연계프로그램 및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개최 후 일주일간 관람객에게 특별 제작된 렌티큘러 책갈피를 웰컴 굿즈로 증정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와 어른 모두가 예술 속 마법을 경험하며 상상의 세계를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 관람은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관광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