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학년도 특화 대학입시 및 해외유학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4월 26일(토) 13시 백석비전센터 예랑홀(2호선 방배역 2번 출구 인근)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2026학년도 특화 대학입시(수시) 및 해외유학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변화하는 입시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략적으로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입시와 유학, 두 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대학입시 설명회에서는 △2026학년도 입시 흐름 전망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지원 전형과 수시 전략을 포함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 해외유학 설명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해외유학(미국·유럽) 전략 △해외 대학교 장학생 프로그램 안내 △1:1 개별 컨설팅이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상대적으로 대입 정보 접근이 제한적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이들이 대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입시 설명회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1 수시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제공해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회 참석 당일에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신청은 4월 18일(금)까지 선착순 200명에 한해 가능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비롯해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 유관 기관 관계자 등 대학입시 및 해외유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원스톱플랫폼 홈페이지(https://onestop.seoulallnet.org/)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입시 환경을 이해하고, 대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음으로써 보다 성공적인 진학 전략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원하는 분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서울시가 스마트교육재단과 서울현대교육재단이 공동 위탁해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서울시 거주 만 9세~만 24세)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학업비 및 수업료 지원, 인턴십, 찾아가는 심리상담,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소식은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를 통해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s://onestop.seoulallnet.org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과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에 의거해 서울특별시가 스마트교육재단과 서울현대교육재단에 공동 위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allnet.org

연락처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획행정팀
070-7710-8563
이메일 보내기

지원사업팀
김선연
02-2677-2965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