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수서청소년센터 ‘한-미 청소년 국제교류 홈스테이&문화교류’ 참가자 모집
미국 청소년(선발 장학생)과 함께하는 홈스테이 및 문화 체험 기회
글로벌 역량 강화·문화교류 확대… 4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모집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청소년(선발 장학생)과 한국 청소년이 서로의 문화와 생활양식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한국 가정에서 미국 청소년과 함께 생활을 하는 홈스테이 형식의 교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청소년이며, 홈스테이가 가능한 가정의 청소년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와 시립수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청소년 또는 학부모는 오는 5월 10일(토) ‘한-미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설명회’에 참여해 교류 일정, 홈스테이, 활동 지원 등 국제교류 활동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김정율 관장은 “외국인 청소년과 함께 생활하는 경험은 평생 함께하는 글로벌 가족을 만드는 소중한 기회이자 자연스럽게 타 문화와 외국어를 경험하고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 국제교류 프로그램들을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양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뜻깊은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세부 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해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더 나은 세상에서 위탁 운영하는 비영리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utra.or.kr/
연락처
시립수서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김진수 담당
02-2226-3611(내선 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