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 지원
NCV GAMES, JV 설립 후 첫 출시하는 리니지2M 동남아 론칭 기념 쇼케이스 진행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 역량 및 생성형 AI 활용 위해 맞손… 동남아 주요 6개국에서 구글 클라우드 기반으로 리니지2M 서비스 운영
NCV GAMES는 지난해 8월 엔씨소프트가 베트남 대표 종합 IT 기업 VNG와 설립한 합작법인(JV)으로, 국내 게임사가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에 법인을 출범한 사례로 주목받았다. NCV GAMES는 오는 5월 리니지2M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주요 6개국에 처음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NCV GAMES는 다양한 국가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성형 AI 기술로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의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 규모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오래전부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해왔다. 글로벌 최대 음악·영상·소셜 플랫폼 등이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며, 20억 명 이상이 구글 클라우드에서 지메일(Gmail), 유튜브(Youtube), 크롬(Chrome) 등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다.
이러한 독보적인 인프라 역량을 바탕으로 구글 클라우드는 리니지2M 플레이어가 동남아 지역 어디에서든 실시간으로 동일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게임 서버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대규모로 확장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함으로써 리니지2M 이용자에게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나아가 NCV GAMES는 플레이어와 비즈니스에 대해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솔루션과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잠재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다.
NCV GAMES와 구글 클라우드는 생성형 AI 부문에서의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다.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Vertex AI)에 생성형 AI 기능을 더해 콘텐츠부터 코드 생성까지 게임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게임 커뮤니티 분석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구글 클라우드 컨택센터 AI(CCAI)를 기반으로 상담원과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AI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등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NCV GAMES는 지난 29일 태국 방콕에서 리니지2M의 동남아 론칭을 앞두고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배정용 NCV GAMES 대표 겸 엔씨소프트 상무가 리니지2M의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고, 박민재 구글 클라우드 게임 부문 세일즈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의 강점을 소개하고 NCV GAMES와의 파트너십과 AI 협업 기회를 강조했다.
지기성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오늘날 생성형 AI는 게임 개발 과정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용자의 플레이 경험 또한 비약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는 게임사들이 이용자로부터 확보한 인사이트를 게임 성능에 통합할 수 있는 생성형 AI 생태계를 구축해왔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NCV GAMES의 첫걸음을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리니지2M을 시작으로 더 많은 엔씨소프트 게임들이 다양한 국가로 확장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cloud.google.com/?hl=ko
연락처
구글 클라우드 홍보대행
KPR
김지윤
02-3406-2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