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미리 준비하세요’ 공제회, 사회복지종사자 금융·경제 교육 개설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협력… 노후 준비 및 자산 관리 위한 온라인 교육 지원
사회복지종사자의 안정적 미래 설계를 돕는 저축·투자·공제제도 안내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종사자의 슬기로운 노후 준비’라는 제목으로 개설됐으며, 사회복지 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장기적인 재무 설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스로 미래를 계획·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 주요 내용은 △1차시: ‘노후, 알아야 준비한다’ △2차시: ‘노후 준비, 실전’을 중심으로 장기생활설계의 중요성과 함께 생활 속 소비·저축·투자 전략, 공제제도를 활용한 체계적인 자산 관리 방법 등을 폭넓게 다룬다.
운영 기간은 2025년 4월 1일(화)부터 11월 21일(금)까지이며,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교육 플랫폼(http://edu.kohi.or.kr/kwcuedu)을 통해 PC와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 수료자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되고, 4월 7일부터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수강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김용하 이사장은 “사회복지인은 국민의 복지를 책임지는 만큼, 본인의 노후와 경제적 안정을 스스로 준비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인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특히 우리 공제회가 운영하는 장기저축급여 제도를 활용해 보다 안정적인 생애 설계를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소개
한국사회복지공제회(韓國社會福祉共濟會, Korea Social Welfare Credit Union)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 및 복지시설 안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wcu.or.kr
연락처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홍보마케팅팀
이다혜 사원
02-3775-16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