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재정의하는 푸마, ‘고 와일드’ 캠페인 전개… 대담한 전략과 브랜드 포지셔닝 공개
75년간 푸마는 스포츠와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으며, 선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서 자기표현과 기쁨을 포용하는 방법인 스포츠를 항상 장려해왔다. 푸마는 이번 ‘고 와일드(Go Wild)’ 론칭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진정한 자아 표현의 힘을 지지하며, 자신의 본래 모습을 드러내고, 진정한 자아에 대한 억압을 해제하고, 자신의 훌륭함을 드러내는 용기가 중요함을 보여준다.
푸마 최고경영자인 아르네 프로인트(Arne Freundt)는 “푸마는 항상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고 성공을 향한 자신만의 길을 따름으로써 스포츠 분야에서 위대함을 성취한 선수들의 본거지였다”며 “토미 스미스(Tommie Smith), 우사인 볼트(Usain Bolt), 브리아나 스튜어트(Breanna Stewart), 네이마르(Neymar) 등 과거와 현재의 상징적인 인물들은 푸마 고유의 DNA를 지닌 훌륭한 홍보대사들이다. 훌륭한 인성을 지닌 우리의 운동선수들은 자기표현과 즐거움을 마음껏 누린다. 두 번째 브랜드 캠페인에서는 브랜드 품격을 높여가는 여정에서 소비자와 독특하고 감성적인 공감을 강화하는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말했다.
푸마의 목표는 단순히 퍼포먼스 향상에 전력을 다하는 것을 넘어서 스포츠를 통해 개인이 와일드한 에너지를 뿜어낼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다. 푸마는 우리 모두가 스포츠 경기를 할 때 느끼는 인간의 본능을 포착함으로써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고 고객과 더욱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마 글로벌 브랜드 및 마케팅 부사장인 리차드 테시에(Richard Teyssier)는 “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은 스포츠를 향한 새로운 비전과 푸마를 위한 새로운 챕터를 제시하며, 젊은 세대의 기대에 부응하고 푸마의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다. 소셜 미디어 팔로워십과 ‘밈’ 문화가 트렌드인 시대에 우리는 프로 선수와 일상의 운동선수 모두가 내면을 들여다보고 자신의 위대함을 찾고 진정한 자아를 발휘할 수 있는 용기를 갖도록 영감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5년 캠페인은 ‘고 와일드’ 히어로 영화의 개봉으로 시작한다. 이 영화는 ‘러너스 하이’를 추구하는 러너들에게 바치는 헌사이다. 러너스 하이란 신체 활동 중 분비되는 행복한 화학물질이 선사하는 짜릿한 기쁨을 말한다. 또한 영화는 이 공간에서 긍정적인 관객 반응을 이끌냈으며, 러너스 하이를 쫓을 때 러닝의 최고를 경험할 수 있다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영화 ‘고 와일드’는 운동선수나 유명인이 등장하지 않는 대신 아침 일찍 일어나는 러너,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러너, 초보 엄마, 공동체로서의 러닝 등 일상의 러너들에게 찬사를 보낸다. 이들 모두는 자신에게 충실한 선택을 하며 러너스 하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이다.
푸마는 ‘고 와일드’ 메시지를 더 길게 지속하기 위해 푸마 홍보대사의 스토리를 통해 ‘고 와일드’를 설명하는 목적을 가진 콘텐츠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1968년 토미 스미스, 2008년 우사인 볼트부터 2024년 몬도 듀플란티스(Mondo Duplantis)까지 스포츠를 통한 자기표현은 언제나 푸마 홍보대사의 핵심 주제였다. 이들은 누구보다 ‘고 와일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알고 있으며, 푸마의 와일드한 사람들(Wild Ones)이다.
‘고 와일드’ 글로벌 캠페인은 3월 20일부터 시작됐으며, 농구, 축구 등 스포츠 내 다양한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집중 조명하고 주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하여 2025~2026년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푸마 ‘고 와일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puma.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 @PUMA에서 푸마의 여정을 팔로우할 수 있다.
편집자 참고 사항:
브랜드 필름, 긴 버전: 링크
브랜드 필름, 짧은 버전: 링크
유튜브의 브랜드 필름: 링크
이미지: 링크
푸마 소개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다. 75년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해 빠른 제품을 창조함으로써 끈질기게 스포츠 및 문화를 전진시켜 왔다. 푸마는 스포츠와 자기표현을 재정의하고, 운동선수와 소비자가 자신의 본모습에 충실하면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혁신, 진정성,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는 푸마는 퍼포먼스와 스포츠 스타일의 경계를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다. 푸마는 축구, 육상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및 모터스포츠와 같은 종목에서 퍼포먼스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푸마는 스포츠 영향력을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에 도입하기 위해 유명한 디자이너 및 브랜드들과 협력하고 있다. 푸마 그룹(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회사는 120여 개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320977547/en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연락처
푸마(PUMA)
크세니아 일리우시나(Kseniia Iliushina)
글로벌 브랜드 PR 매니저
Kseniia.iliushina@puma.com
마리오 알메이다(Mario Almeida)
글로벌 PR 및 브랜드 활성화 담당 이사
mario.almeida@p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