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에센셜 립치크 탭’ 일본 시장 강타… 오프라인 매장 확대 가속

클리오 재팬, 25년 일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본격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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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24 09:00
서울--(뉴스와이어)--클리오(CLIO)가 일본에 선보인 ‘에센셜 립치크 탭’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에센셜 립치크 탭’은 립과 치크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24년 F/W 시즌 신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큐텐재팬’ 치크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틱톡에서 6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손아미(SON AMI)’가 해당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영상이 25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급격한 바이럴 효과를 일으켰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4분기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 샵인 로프트(LOFT), 플라자(PLAZA) 등 약 700개 매장에 전 컬러 입점을 완료했으며, 소비자들의 초기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다양한 유통사로부터 입점 제안을 받아 오는 4월부터는 일본 현지 메인 드럭스토어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에만 24만 개 발주가 추가로 이뤄지며 현재까지 총 34만 개 물량을 대응했으며, 오는 5월에는 신규 컬러 론칭을 확정 지으면서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물량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이다. 클리오는 지난 2024년 6월 일본법인 ‘클리오재팬’을 설립한 후 조직을 빠르게 안정화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 모습이다.

클리오 한현옥 대표는 “일본은 핵심 전략국가로, 법인 설립 이후 현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하는 신제품 출시 및 매장 VMD (Visual Merchandising) 개선, 현지 마케팅 강화에 집중해 왔다”며 “국내 H&B 스토어 채널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오프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장기적인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리오는 일본 각 지역에서 팝업 행사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 1일 ‘로프트 코스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19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돈코스’ 및 ‘프라자 캠프’ 역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4월에는 ‘로프트 K-뷰티 코스페스’에 참가해 클리오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클리오 소개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지에서 명실상부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기초 화장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ompany.cliocosmet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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