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VOC 관리 강화 위한 24시간 주차사업 민원 응대 체계 구축
기존 운영 시스템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민원 접수로 민원 처리 속도가 지연되고, 반복적인 문의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공단은 민원 게시판과 챗봇을 활용해 민원 처리 속도를 개선하고, 자동응답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민원 게시판과 챗봇의 연계를 통해 24시간 민원 응대 체계를 구축, 야간과 주말에도 민원 접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게 됐다”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 대상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VOC (고객의 소리) 관리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부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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