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레임, MWC 2025에서 LG유플러스 AI ‘익시’의 2050 생활상 콘텐츠로 연출해 새로운 경험 선보여
MWC 2025 LG유플러스 전시관 전시 영상
전시관 중앙에 자리한 익시퓨처빌리지는 LG유플러스 AI ‘익시(ixi)’를 통해 2050년의 미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는 거대한 디오라마다. 익시퓨처빌리지는 투명 OLED 3개를 활용해 조성됐다. 3개의 방을 만들고 노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 소상공인 등 서로 다른 생활 방식을 가진 세 그룹의 생활패턴을 AI로 모델링해 실생활 속에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통해 디오라마와 어우러지도록 연출했다.
그외에도 LG유플러스 AI ‘익시(ixi)’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다양한 일상 속에서 활용되는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쇼에서부터, ‘익시(ixi)’의 미래기술을 탐색해보는 터치 키오스크까지 기술과 창의성이 결합된 새로운 경험들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에이프레임 정광근 감독은 “M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통신 산업 전시회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이번 MWC에서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어떤 차별화된 콘텐츠로 기술을 선보일지 많은 고민이 필요했다. 작년 여름부터 오랜 기간 AI의 가능성을 공부하며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연출을 고민했다. AI 기술과 3D 애니메이션을 접목한 이번 작업을 통해 더욱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칠 수 있었고, 기존의 한계를 넘어선 창의적인 표현을 통해 더욱 신선하고 독창적인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에이프레임은 AI를 통해 새로운 미디어아트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프레임은 기업들의 신기술 발표 프레젠테이션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전시 콘텐츠 분야에서 다수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프레임 소개
에이프레임은 미디어아트 크리에이티브 회사로, 미디어를 통해 공간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한다. 4K, 8K의 TV 화질 영상뿐 아니라 3D영상, 써클비전, 인터랙티브 콘텐츠, 가상전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최신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해 왔다. 대표적으로 세계 3대 전시인 CES, IFA, MWC에 꾸준히 참여하며 국내 전시 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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