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포켓 게이머 커넥츠와 협력해 2025년 모바일 게임 개발사 지원 강화

엑솔라가 웹샵 및 크로스 플랫폼 측정을 통해 모바일 게임 수익화 분야에서 글로벌 도달 범위를 확대할 예정임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분야의 리더인 엑솔라(Xsolla)는 2025년 포켓 게이머 커넥츠(Pocket Gamer Connects, 이하 ‘PGC’)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웹샵 개발 및 관리 분야의 업계 리더로서 500여 웹샵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소비자 직접 수익화(direct-to-consumer monetization) 분야에도 앞장서고 있다. 엑솔라는 주요 글로벌 PGC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게임 수익화, 사용자 확보 및 크로스 플랫폼 분석 분야에서 자사의 최신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PGC 이벤트에서 모바일 개발자 지원

엑솔라는 2025년에 포켓 게이머 커넥츠 이벤트를 후원하고 소비자 직접 수익화 및 참여 전략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이벤트 개최 위치는 다음과 같다.

· PGC 샌프란시스코(3월 17~18일)
· PGC 두바이(5월 7~8일)
· PGC 바르셀로나(6월 3~4일)
· PG 서밋 상하이(7월 30일)
· 게임스컴(Gamescom) 모바일 게임 어워드(8월)
· PGC 헬싱키(10월 7~8일)

엑솔라는 각 이벤트에서 사고 리더십 세션, 패널 토론 및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개발자들과 소통하고, 모바일 개발자가 기존 앱 스토어를 넘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앱스플라이어 통합을 통한 웹샵 수익화 향상

PGC에 참가한 엑솔라가 존재감을 나타낼 핵심 요소는 모바일 측정 및 데이터 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앱스플라이어(AppsFlyer)와의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업계 최초로 크로스 플랫폼 기여 추적(cross-platform attribution) 문제를 해결하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여 모바일 게임 개발자에게 다음을 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 웹샵 구매를 인앱 이벤트로 측정하여 LTV 및 ROAS를 정확히 추적한다.
· 모바일 사용자 확보, 재참여, 리텐션 캠페인을 웹샵 수익과 원활하게 연계하여 기여도를 분석한다.
· 개발자의 코딩 없이 실시간 분석을 통해 모바일과 웹샵 전반에서 광고 지출을 최적화한다.

엑솔라의 웹샵 솔루션은 이미 모바일 게임 수익화 분야를 혁신하며 500여 개발사가 온라인에서 직접 소비자 판매를 창출하는 동시에 플레이어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결제하도록 푸시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엑솔라는 앱스플라이어의 측정 도구를 통합함으로써 모바일 개발사가 플랫폼 전반의 사용자 여정을 완전하고 철저히 이해하여 더 스마트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리고 ROI를 개선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엑솔라의 최고 마케팅 및 성장 책임자인 버클리 에제네스(Berkley Egenes)는 “엑솔라의 웹샵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앱스플라이어와의 통합으로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게 되었다”며 “우리는 웹샵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개발사가 성능을 최적화하고 수익을 증대하며 플레이어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 세계 각 이벤트에서 연중 내내 포켓 게이머 커뮤니티와 직접 소통하고 커뮤니티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생태계 강화

모바일 게임 커머스 솔루션에 대한 엑솔라의 지속적인 투자는 전 세계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고 연결한다는 포켓 게이머 커넥츠의 미션에 부합한다. 엑솔라는 웹샵, 앱스플라이어 통합과 함께 주요 업계 이벤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가 수익화의 도전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포켓 게이머의 모회사인 스틸 미디어(Steel Media)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제임스(Chris James)는 “포켓 게이머 커넥츠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와 다양한 관계자를 위한 세계 최고의 이벤트 시리즈이며, 2025년에는 엑솔라가 주요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엑솔라의 모바일 커머스, 크로스 플랫폼 참여, 웹샵 수익화 분야의 전문성은 비즈니스 확장을 모색하는 개발사를 위한 귀중한 자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엑솔라는 포켓 게이머 커넥츠와 협력하여 전 세계 모바일 개발사가 최신 기술, 인사이트, 비즈니스 모델에 액세스하여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게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솔라 웹샵 및 앱스플라이어와의 통합에 대한 자세한 내용: xsolla.blog/xsolla-appsflyer

포켓 게이머 커넥츠 2025에 참여하면 게임 업계의 새로운 기회를 배우고 탐색하며, 연결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xsolla.pro/pgc25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견실하고 강력한 도구 및 서비스 세트를 가진 선도적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다. 2005년 창립 이래 엑솔라는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들이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여러 플랫폼에 걸쳐 그들의 게임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마케팅을 하고, 출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 왔다. 게임 커머스의 혁신적인 리더로서 엑솔라의 사명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화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하여 당사의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가 있고 그곳에서 설립되었으며, 런던,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롤리, 도쿄, 몬트리올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알아보기: xsolla.com

포켓 게이머 소개

스틸 미디어(Steel Media)의 포켓 게이머(Pocket Gamer)는 글로벌 게임 산업만을 다루는 일류 미디어 및 이벤트 브랜드로, 개발자, 퍼블리셔 및 업계 전문가를 연결하는 뉴스, 인사이트 및 이벤트를 제공한다. 출시 이후 PocketGamer.Biz는 모바일, PC, 콘솔 게임 콘텐츠에 대한 신뢰 받는 출처로 자리 잡은 동시에 포켓 게이머 커넥츠(Pocket Gamer Connects, PGC)를 주최하고 있다. PGC는 지난 11년간 전 세계 12개 도시에서 50차례의 콘퍼런스를 통해 5만5000명 이상의 게임 전문가를 연결한 최고의 콘퍼런스 시리즈이다.

웹사이트: https://www.pocketgamer.bizwww.pgconnects.com

인튜지에스트 게이밍 소개

스틸 미디어(Steel Media)는 북미의 일류 게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인튜지에스트 게이밍(Enthusiast Gaming)의 포트폴리오 회사로, 비디오 게임 애호가와 e스포츠 팬들이 전 세계에서 서로 연결하고 경쟁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인튜지에스트 게이밍은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뮤니티, 게임, 경험이라는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결합하여, 마케터들이 Z세대 및 밀레니얼 세대 잠재고객과 소통하는 통합 브랜드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인튜지에스트 게이밍은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및 게임 자산의 독점적인 조합을 통해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며 현재 게임 애호가들의 규모와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enthusiastgaming.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2158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연락처

엑솔라(Xsolla)
데릭 스템브리지(Derrick Stembridge)
글로벌 홍보 담당 부사장
d.stembridge@xsoll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