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erb, 매출 24억달러 돌파하며 글로벌 건강 및 웰빙 분야 리더로 입지 굳히다
2024년 3700만 건의 주문 처리하며 기록적인 한 해 성과 달성
2024년 주요 성적
· 탁월한 실적: iHerb의 순매출은 24억달러를 넘어서며 전년 대비 14.5% 성장했다. 이러한 이정표는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향상된 고객 참여에 힘입은 것이다. 또한 2024년 9월 열린 창립 기념일 세일 행사에서는 순매출, 신규 고객 유치, 총이익, 조정 EBITDA 등에서 기록을 경신했다. 한 달 동안 진행된 이 프로모션 행사로 약 2억5000만달러의 순매출이 발생했고, 34개 국제 시장에서 각각 1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로써 세계를 대표하는 판매 행사로 입지를 다졌다.
· 높은 고객 참여도: 2024년에 활성 고객은 124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고, 이와 더불어 3700만 건의 주문을 처리했다. 주문 건수의 대다수인 약 73%가 단골 고객에게서 나왔다는 사실은 그만큼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여준다. 늘어난 수요에도 고객 서비스 만족도는 90% 이상을 기록했으며, 순추천지수(Net Promoter Score, NPS)는 무려 85.6%를 달성했다. 이로써 iHerb는 쇼핑 소비자들이 가장 추천하는 소매업체 엘리트 그룹의 일원이 됐다.
· 역동적인 상품 포트폴리오: iHerb는 2024년 약 250개의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켰으며, The Vitamin Shoppe, Martha Stewart Wellness, Living Proof, Pure Encapsulations, Rule One Proteins, Cymiotika, Olaplex, Micro Ingredients, Paul Mitchell, Bloom, Munchkin, Celsius, Ghost, Yuni Beauty, TerraSoul Superfoods, Tru Earth 등 일류 브랜드와 협업했다. 5만 개 이상의 SKU를 보유한 iHerb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건강, 웰니스, 뷰티, 영양 솔루션을 전달하는 데 전념할 것이다.
· 글로벌 시장 확장: iHerb는 문화적으로 다양한 상품에 대한 투자, 현재 22개로 번역돼 제공되는 iHerb 고객 플랫폼, Amazon, JD, Tmall, Rakuten Coupang 등 25개 글로벌 시장 내 디지털 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와 강력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며 국제적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향상된 운영: 미국과 해외에 7개 물류 센터를 보유한 iHerb는 평균 5일 안에 전 세계로 상품을 출하하고 있으며, 전체 주문의 거의 절반을 3일 안에 배송하고 있다. iHerb는 2024년에 배송 비용을 더욱 절감하고 20개 이상의 배송 방법을 추가해 80개국에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실행했으며, 50개국에서 신속 통관 절차를 위해 관세 및 세금 선불 서비스를 관리한다.
iHerb CEO인 Emun Zabihi는 “iHerb에게 2024년은 변화의 해였다. 인플레이션 압박, 미국 달러 환율 변동, 지정학적 불안과 같은 세계적 과제 속에서도 우리 사업의 회복력이 돋보였다”며 “우리가 소개하는 고품질 상품과 원활한 쇼핑 경험은 전 세계 수백만 고객의 신뢰와 충성도를 얻는 데 성공했다.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과 웰빙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우리 사명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 계획
2024년 모멘텀을 바탕으로 iHerb는 상품 라인 확대, 고객 관계 강화,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 추진을 통해 시장 지위를 강화할 계획이다. iHerb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전략적으로 2개의 주문 처리 시설을 추가로 개소하는 계획을 이미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배송 시간을 단축하고 신규 고객 증가에 따른 수용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략적인 성장 방향성
1. 글로벌 고객 확보 및 충성도 강화 노력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확보에 초점을 맞춰 검색 결과, 소셜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채널 전반에 걸쳐 타깃형 디지털 캠페인에 투자한다. 맞춤형 추천 및 정보 제공, 콘텐츠 현지화, 더욱 신속한 배송을 통해 배송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한다.
2. 상품 선별 강화
건강 필수품을 비롯해 웰빙, 뷰티, 피트니스, 홈 분야의 최신 혁신을 바라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자 기존 카테고리 리더, 새로 주목받는 브랜드, 자체 브랜드를 혼합해 강력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소개한다. 기존의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 및 심화하고 연관 상품 카테고리로 확장해 1조3000억달러 규모의 총 시장 규모를 더욱 통합하고 키운다.
3. 탁월한 운영 통한 지속가능 성장 달성
공급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주문 처리 능력을 향상하고 물류 인프라를 확장해 되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더 신속한 배송을 실현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고객 만족도를 보장한다.
iHerb는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접근하기 쉬운 건강 및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그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성공을 거두고 있다. iHerb 정보를 비롯해 모두가 건강 및 웰빙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iHerb 사명에 관한 상세 정보는 corporate.iherb.com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iHerb 소개
iHerb는 1800개가 넘는 유명 브랜드의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 스포츠 영양, 미용, 목욕 및 퍼스널 케어, 식료품, 유아 및 반려동물 케어 등 다양한 건강 및 웰빙 제품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리테일러 중 하나다. 3000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인력의 지원을 받는 iHerb는 180개국에서 22개 언어로 12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미국과 아시아에 위치한 7개의 기후 제어 주문 처리 센터를 중심으로 정교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원활하고 안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1996년 설립돼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본사를 둔 iHerb는 모든 사람이 건강과 웰빙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corporate.iherb.com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corporate.iherb.com
연락처
iHerb
Director of Marketing
존 맥카시(John McCarthy)
(951) 616-3600(내선 20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