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포스코 그룹, 무장애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 추진
이번 무장애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는 포스코광양제철소와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각각 5000만 원씩 총 1억원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광양시 장애인·노인·아동·임산부 등 이동약자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경사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4년 포스코광양제철소의 지원으로 28개의 생활상가에 경사로를 설치했으며, 올해는 포스코인터내셔널도 함께 무장애도시 광양을 만드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사로 설치사업은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소규모 상점을 대상으로 총 54개의 경사로를 무상 지원한다. 선정 기준은 휠체어 이용 장애인 및 이동약자의 이용 횟수와 내외부 환경의 적합성 등을 심사 후 지원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는 2022년부터 민관이 협력해 총 241개의 점포에 경사로를 설치했다”며 “포스코광양제철소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후원으로 장애인과 이동약자의 이동권이 실질적으로 보장될 것이며, 상접 접근성이 높아져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경 포스코인터내셔널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생활할 수 있는 포용적인 도시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되겠다”고 전했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그동안 무장애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항상 앞장서 왔으나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라며 “모든 곳을 개선할 수는 없지만 음식점, 약국, 미용실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곳에 먼저 경사로를 설치해 이동약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전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소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시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61-913-88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