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랩, MWC 2025 4YFN 참가해 촬영 자동화 로봇 ‘GENCY PB’ 선보인다
2년 연속 CES 혁신상으로 주목받은 스튜디오랩, 유럽 시장 첫 공개
차세대 AI 사진 촬영 자동화 솔루션 ‘젠시 PB’와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 서비스 ‘젠시’ 선보일 예정
젠시 PB는 지능형 로보틱스로 커머스에서 활용되는 상업용 사진 촬영 및 인물 촬영 과정을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AI가 실시간으로 피사체를 분석해 최적의 촬영 구도를 자동으로 잡아주고, 피사체의 특징을 부각하는 커머스용 사진을 전문 사진 작가 대신 찍을 수 있다. 모델의 특징부터 제품의 특징, 배경 정보 등을 분석해 커머스 기업에서 원하는 감도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다. 특히 젠시 PB는 상업용 및 개인용 촬영의 경계를 허물고, 최근 다양한 팝업 행사도 진행하며 로보틱스 기술의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AI 커머스 콘텐츠 제작툴인 젠시는 AI 기반의 상품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 서비스로, 이미지만 있으면 15초 만에 전문 패션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젠시에 탑재된 AI는 카피라이트 작성, 이미지 배치, 디자인까지 모두 자동화해 기존의 수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오프라인 셀러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다. 소상공인 셀러들은 비싼 에이전시를 고용하지 않아도 상품 상세페이지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해 커머스 플랫폼에 곧바로 올릴 수 있다.
해당 기술은 각각 CES 2025 혁신상과 CES 2024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 혁신성을 입증했다. 국내에서는 이미 LF, W컨셉과 같은 대형 패션 기업이 젠시를 활용해 커머스를 자동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도쿄 패션월드와 Japan IT Week 등에 참가해 글로벌 역량을 증명하고 있다.
스튜디오랩은 이번 신한 스퀘어브릿지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3월 3일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5 4YFN에 참가하며 3월 4일(화) 오후 2시 30분(현지시간) 4YFN Hall 8.1 Pitching Point에서 기술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프로그램은 신한금융희망재단, 대전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협력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5 4YFN에 참가해 부스 운영 및 피칭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스튜디오랩 소개
스튜디오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에서 분사 창업한 기업으로, 젠시와 젠시 PB를 통해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을 기록하며 AI 기반 콘텐츠 자동화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오는 MWC 2025는 스튜디오랩이 다양한 패션 및 커머스 브랜드와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s://www.studiolab.ai/
연락처
스튜디오랩
오여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