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살예방협회, 2025년 미취업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마음돌봄활동 ‘WE-R 청년이음: 내 어깨에 기대’ 사업 참여자 모집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모한 ‘2025년 전국단위 신청사업’에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자살예방협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모한 ‘2025년 전국단위 신청사업’에 선정돼 2025년 미취업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마음돌봄활동 ‘WE-R 청년이음: 내 어깨에 기대’ 사업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국자살예방협회는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을 대상으로 마음돌봄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며, 해당 사업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모집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모집대상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서류에서 미취업인 미취업 청년(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류(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기한 내에 한국자살예방협회 담당자 이메일(sar110@koreas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한국자살예방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 다운로드 가능하다.

심사방법은 연령, 주소지, 미취업 여부 요건 모두 충족돼야 하며,

- 1순위: 서울·경기·인천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자살예방센터에 등록된 청년
- 2순위: 마음돌봄활동 참여에 동의한 청년 누구나
- 3순위: SNS(인스타그램) 활용이 가능한 청년

순으로 우선 선정한다.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 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선정발표는 3월 중으로 개별 연락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며, 활동 내용은 대면/비대면 활동으로 나눠진다.

대면활동은 오리엔테이션(마음돌봄특강, 성격유형검사, 사업안내)과 성과보고회(생명지킴이 교육, 이수증 수여 등), 비대면활동은 내 마음 헤아려 봄(프로그램 사전/사후 마음건강 자가진단), 청년희망아카데미(비대면 맞춤형 교육), YOU CAN DO KIT (셀프케어키트를 활용한 마음돌봄활동)로 이뤄진다.

한국자살예방협회는 독립된 성인으로서 삶을 준비하기에 복합적인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이와 같이 마음돌봄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으로 나아가도록 돕고자 한다.

한국자살예방협회 소개

한국자살예방협회는 생명존중정신을 이 사회에 구현하고자 자살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정책적 제안 등 다양한 조직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가 단체다. 자살예방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2012년 3월 ‘자살예방 및 생명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제13조(자살예방센터의 설치)에 따라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중앙자살예방센터(현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를 위탁운영했으며, 국가 차원의 자살예방사업 추진 및 전국적 자살예방사업 네트워크 구축의 중심에 있다.

유튜브: https://youtu.be/wTRHltqIDd0?si=gIioK5xq4QK5fQW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sp_kr/

웹사이트: http://suicideprevention.or.kr/

연락처

한국자살예방협회 사무국
서아람 선임
02-413-0892
이메일 보내기

신청서류 접수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