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부동산 양도소득세 환급예상액 즉시 확인 서비스 ‘택스아이’ 신규 방문자 5만 명 돌파… 1인당 평균 환급액 2258만원
양도소득세 1인당 평균 환급액, 종합소득세보다 높아
해당 기간 동안 택스아이를 통해 조회한 사용자의 1인당 양도소득세 평균 환급액은 2258만원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타 종합소득세 환급 플랫폼의 평균 환급액(H사 890만원, B사 960만원)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치다. 특히 환급 대상이 되는 2021년의 양도소득세 1인당 평균 납부액은 4180만원으로, 종합소득세 평균 납부액은 640만원 대비 납부액이 6배 이상 많아 1인당 환급액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택스아이는 조회하는 즉시 양도소득세 예상 환급액을 실시간 비대면으로 확인가능한 유일한 온라인 서비스다. 사용자 정보인증 후 일정 기간의 수기 검토를 거쳐 결과를 전달하는 타 서비스와는 달리 조회 즉시 사용자에게 환급예상액 결과를 제공하고 무료로 부동산 전문 세무사의 검토를 통해 예상 세액의 신뢰도를 높여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부동산 전문 세무사 출신이 직접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구현된 택스아이는 양도소득세 알고리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부기관 출자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 받았으며, 국토교통부 부동산 서비스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중소벤처기업부 TIPS·IBK 창공(創工)·KB스타터스 선정,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우수 수료 등을 통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국세청은 최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국세청 종합소득세 환급서비스’를 론칭하면서 국민의 권리 보호를 위해 환급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다만 종합소득세와 달리 양도소득세의 산출 알고리즘은 상당히 복잡해 국세청이 직접 양도소득세 환급서비스까지 론칭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택스아이 개발사 뉴아이는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신고 후 5년 이내로 한정돼 시기를 놓치기 전에 조회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함과 동시에 택스아이는 부동산 환급예상액 서비스뿐만 아니라 현재 상속세, 양도세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 세무 서비스를 계속해 개발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아이 소개
뉴아이는 세무사 출신 김동현 대표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최적 과세 유형을 판단, 솔루션 ‘택스아이(TAX AI)’를 기반으로 복잡한 세법과 규정으로 세무사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부동산 관련 세금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세무 서비스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법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taxai.kr
연락처
뉴아이
경영기획팀
진순권 파트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