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스웨디시 젤리’ 최단기 200만 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1월 28일 스웨디시 젤리 스타일로 기획해 선보인 ‘스윗믹스젤리’가 이달 3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스윗믹스젤리’는 젤리, 초콜릿류 상품 중 역대 최단기간인 39일(1월 5일 기준)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이후, 29일(2월 3일 기준) 만에 100만 개가 추가로 팔리며 누적 판매량 200만 개 고지에도 가장 빠르게 올라섰다. 출시 직후 단 68일 만의 판매 기록인 것이다.
이례적 판매량에 힘입어 ‘스윗믹스젤리’는 젤리 분류를 넘어 가공식품 전체 매출 1위에 올라서는 기염도 토했다. 가공식품 내에는 편의점 매출 베스트 분류인 라면, 스낵, 즉석식품 등이 함께 포진돼 있다.
젤리 상품이 신라면, 불닭볶음면, 육개장, 햇반, 포카칩 등 누구나 알만한 메가 히트 상품 매출을 단숨에 넘어서며 최고 매출을 기록한 것은 ‘스윗믹스젤리’가 최초 사례다.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젤리, 초콜릿류 특수 시즌이 본격화함에 따라 매출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으로 GS25는 내다보고 있다.
GS25는 ‘스윗믹스젤리’ 2탄을 발 빠르게 출시하며 판매량을 극대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2월 4일 선보이는 ‘스윗믹스젤리’ 2탄은 국내에 스웨디시 젤리 열풍을 일으킨 크리에이터 ‘젼언니’와 컬래버한 상품이다.
젤리의 맛과 식감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상품 개발 전 과정에 ‘젼언니’가 직접 참여해 최종 상품화했으며, 꾸덕하면서도 쫄깃한 특유의 식감을 잘 살려낸 점과 젤리 맛을 6종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점 등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젼언니’와의 컬래버 소식이 알려지며 출시 전부터 사전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GS25는 ‘스윗믹스젤리’ 2탄이 1탄을 넘어서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우 GS25 가공식품 MD는 “상품 유행 주기가 짧아지면서 히트 상품이 단기간 최고 판매량을 찍고 감소하는 최근의 소비 추세와 달리 스윗믹스젤리의 경우 최고 판매량을 지속 경신하는 등 이례적 판매 데이터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성공 사례에 힘입어 국내에서 맛보기 어려웠던 젤리, 캔디, 초콜릿 등의 차별화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올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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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얀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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