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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4개
2016년 1월 28일
08:55
컨슈머인사이트 2016 자동차 소비자리포트…‘자동차 부식, 수입차의 5배’
시각적으로 문제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식은 기능·성능 등의 문제점과 크게 다르다. 논란의 여지가 거의 없다. 소비자에게 차량에 부식이 있었는지, 어떤 부위에 있었는지를 물었다. 그 결과 현대·기아차의 부식은 수입차는 물론 국내 경쟁3사 보다...
2016년 1월 26일
09:14
2016 자동차 소비자리포트…소비자 70% “수입차, 에어백 유사시 틀림없이 터질 것”
소비자가 평가하는 국산차의 가장 큰 약점은 ‘안전성’이다. 자동차 가격, 연비, 디자인 등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특성이 여럿 있다. 그러나 수입차와의 비교에서 항상 가장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안전성이다. 안전성에서도 중요한 것은 일반적 주행 상황에서의 안정감...
2016년 1월 19일
09:03
컨슈머인사이트 2016 자동차 소비자리포트 “자동차 소비자의 불만은 ‘차’ 보다는 ‘회사’”
수입차의 질주가 계속되고 있다. 수입차가 품질 좋고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믿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이유의 하나일 뿐이다. 많은 소비자는 국산 ’차’ 보다는 ‘회사’에 대해 더 부정적이다. 수입차의 제품 우수성과 국산차 회사에 대한 거부...
2016년 1월 14일
09:15
컨슈머인사이트 2016 자동차 소비자리포트 ‘제품과 브랜드, 어느 편이 문제인가’
소비자가 자동차를 볼 때 차만 보는 것은 아니다. 차의 가격- 품질 뿐 아니라,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의 역할과 활동 등 다양한 측면을 모두 고려한다. 소비자가 수입차를 사려는 이유는 차의 품질이 좋고, 가격 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었다. 그러면 국산차를 멀리...
2016년 1월 12일
08:51
컨슈머인사이트 2016 자동차 소비자리포트 ‘왜 수입차를 사려 하는가’
수입차의 상승세는 나름의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제품 측면에서 수입차의 비교우위가 확실하다고 본다. 반면 비용과 서비스 측면에서는 취약하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이를 종합하면 가격 대비 가치에서 수입차가 국산차를 앞선다고 본다. 수입차를 살 계...
2016년 1월 7일
16:32
컨슈머인사이트 2016 자동차 소비자리포트 ‘왜 수입차로 몰려 가는가’
수입차는 1987년 시장이 부분적으로 개방되었으나 초저성장 시대를 거쳐 15년이 지난 2002년도에야 처음으로 1%를 넘어섰다. 이후 급박한 성장세를 이어가 글로벌 금융위기가 있었던 2009년을 제외하고는 매년 새 기록을 써 왔다. 작년에는 디젤스캔들이라는 초대형 ...
2015년 10월 15일
09:00
컨슈머인사이트 “디젤스캔들 이후 하이브리드 급부상, 디젤 급락”
추석를 앞두고 터진 디젤스캔들에 자동차 소비자와 관계자들이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다. 연휴를 지나며 다소 침착해진 눈으로 시장을 보려 하지만 드러나는 것이 없다. 극소수만이 디젤엔진 문제가 특정회사만의 문제라고 믿고, 모든 디젤차와 모든 독일차에 의구...
2015년 4월 21일
09:36
운전자 54% “내게 급발진 일어날 가능성 있다”
운전자의 급발진에 대한 우려와 무력감이 심각한 수준이다. 운전자는 의지와 무관한 급발진이 틀림없이 존재하며 그 원인은 자동차의 결함 때문이라고 믿고 있다. 또한 자신도 급발진의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있지만, 급발진이 일어났을 때 그 누구의 도...
2015년 4월 14일
10:22
수입차로 간 국산차 고객, 다시 돌아오기 힘들어
자동차회사에 불만이 있으면 다음에는 다른 회사차를 택하게 된다. 국산차 보유자는 충성도가 높아 불만이 있어야 대안을 찾으며, 수입차가 유력한 대안의 하나다. 수입차 보유자는 현재 회사에 만족해도 다른 수입차를 찾는다. 고객만족도의 관리는 국산차 회사에 ...
2015년 3월 31일
09:34
소비자 만족도 조사결과, 자동차회사에 대한 불만과 실망 점점 커지고 있어
자동차 회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매년 감소, 불만은 증가하고 있다. 수년 내 불만율이 만족률 보다 높아질 가능성 마저 있다. 지난 10년간 국산차 회사에 대한 만족률은 수입차 보다 낮았는데, 그 차이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수입차 판매가 급속히 증가하는 것...
2015년 3월 24일
09:31
마케팅인사이트 조사결과, “성능·가격 같다면 꼭 국산차 산다” 11%에 불과
국산차와 수입차의 성능·가격이 같을 경우 국산차를 사겠다는 소비자가 많기는 하지만, 반드시 국산을 사겠다는 답은 10명 중 1명 수준에 그쳤다. 과반수는 성능과 가격이 같다면 수입차를 사거나, 국산·수입을 가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소비자는 가격에 ...
2015년 2월 24일
10:35
주류 시장 조사결과…맥주 약진, 저도주(전통주) 고전, 청하 선방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큰 관심을 받았던 저도주(전통주)와 와인의 인기가 내려 앉고 있다. 정확히는 가장 도수가 낮은 맥주의 득세에 다른 모든 주종이 밀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원래 열세에 있던 저도주가 상대적으로 더 부진하다고 할 수 있다. 고래 싸움에 새우...
2015년 2월 3일
13:00
‘좋은데이’의 급부상…소주시장 점유율 변화 감지되고 있어
큰 변화가 흔치 않은 것으로 알려진 소주시장에 의미있는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2011년 좋은데이의 급부상, 2012년 알카리수 논쟁은 오래 유지된 참이슬, 처음처럼의 2강 구도를, 1강(참이슬) 2중(처음처럼, 좋은데이) 구도로 바꿔 놓았다. 이에 더해 울산/경남이 ...
2015년 1월 29일
09:20
국산차는 엔진, 수입차는 소음이 가장 심각한 것으로 나타나
한국 자동차 소비자들이 소음에 민감하다는 주장이 근거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소음은 모든 소비자에게 심각한 문제였지만 수입차 소유자가 더 심각했다. 수입차 소유자는 10대 심각한 문제 중 6개를 ‘소음/잡소리’ 관련 문제로 채워 국산차 보다 많았다. 반면 ...
2015년 1월 27일
09:39
운전자 70%, 속도·차선·안전거리 무시해
운전자의 법규 무시가 한계를 넘어섰다. 70% 이상의 운전자가 고속도로에서 제한속도, 차선 주행방법, 안전거리, 추월방법 등을 지키지 않았다. 제한속도를 지킨다는 운전자는 전체의 18%였으며, 수입차의 경우는 6%에 불과했다. 운전자 2명 중 하나는 과속 성향이 ...
2015년 1월 20일
13:10
마케팅인사이트 주류 시장 조사결과…클라우드와 수입맥주 ‘인기몰이’
맥주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2014년 4월 출시된 롯데주류의 클라우드는 나름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딘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의 성공이 쉽지 않은 국내 맥주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는 클라우드를 새롭고 신선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
2015년 1월 15일
09:25
많이 하는 교통 법규 위반 행동 1위 ’휴대폰 사용’
안전운전을 위해 지켜야 할 규칙이 많다.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범하는 위반은 운전 중 휴대폰 사용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은 ‘안전거리 미확보’, ‘속도 위반’, ‘정지선 위반’등의 순서였다. 법규 위반의 중심에는 ‘과속’이 있다. 과속 경향이 있는 운전자가 휴대...
2015년 1월 13일
11:55
술자리는 ‘1차만’…집에서 술 마시는 사람 증가
술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술을 마시는 행동도 바뀌고, 즐겨 마시는 술도 달라지고 있다. 으레 2차 이상 이어지던 술자리가 1차만으로 끝나고, 소주를 주로 마시던 1차 술자리를 맥주로 시작하고, 술집/음식점에서 마시던 술을 집 안에서 마시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
2015년 1월 6일
09:27
여성·남성 운전자, 서로 불신하고 반목해
남성운전자와 여성운전자는 서로 불신하고 반목하고 있다. 남성이 여성운전을 부정적으로 본다는 것에 대해서 남녀 모두가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왜 부정적인지는 서로 다르게 보고 있다. 남성운전자들은 여성운전자들이 운전의 기본을 모르거나 무시하기 때문이라...
2014년 12월 18일
10:03
자동차 소비자의 구입행동…수입차의 주 경쟁자는 수입차인 것으로 나타나
지난 1년간 (2013년 7월~2014년 6월) 수입차 구입자 5명중 4명은 수입차 만을 생각했던 사람이다. 국산과 수입차를 비교하다가 수입차를 선택한 사람은 5명중 1명에 불과하다.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 마케팅인사이트는 매년 7월에 실시해 온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지...
2014년 12월 16일
09:42
‘더 큰 차’ 찾던 소비자 SUV와 수입차로의 이동량 커져
한국 자동차 소비자의 큰 차 사랑은 유별나다. 차를 바꿀 때 보다 큰 차를 사는 것이 자연스러운 흐름이었다. 이 경향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수입차와 SUV로의 이동량이 커지면서 감소하기 시작한다. 지난 5년 간 이 이동이 크게 줄었지만 아직도 가장 큰 흐름으로...
2014년 12월 11일
09:22
수입차 사려다 안 산 이유…1위는 가격, 2위는 A/S
특정 모델을 사려고 끝까지 비교하다 소비자가 결국 사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국산차 고려자와 수입차 고려자 모두 ‘가격/구입조건이 좋지 않아서’였다. 두번째 이유는 국산차 고려자의 경우 ‘외관스타일이 좋지 않아서’인 반면, 수입차 고려자는 ‘A/S가 좋지 않아...
2014년 12월 9일
09:37
자동차 구입이유 “국산은 가격과 구입조건, 수입차는 연비 보고 샀다”
소비자가 특정 자동차를 사려는 선호이유와 실제 구입이유는 상당히 일치 한다. 차이가 있다면 구입이유로 가장 중요한 것이 ‘가격/구입조건’인데 선호이유에는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구입예정자의 선호이유 Top5에 ‘가격/구입조건’은 포함되지 않으나, 국산, ...
2014년 12월 4일
09:50
자동차 구입행동…특정 모델 구입 선호 이유 ‘연비와 안전성’
소비자들의 자동차 선택 기준이 바뀌고 있다. 지난 10여년간 특정 모델을 구입하려는 가장 큰 이유는 ‘외관 스타일’이었다. 그러나 수입 디젤차를 중심으로 촉발된 ‘연비’ 쓰나미가 전 시장을 휩쓸고 있고, 이에 더해 새로운 쓰나미의 조짐이 있다. 향후 국산차 구입...
2014년 12월 2일
09:21
강남구·분당구, 37%가 수입차 샀다
수입차는 수입 많은 사람들의 차다. 이들은 현재 보유율도 높고, 최근 구입률도 높고, 향후 구입의향도 높다. 지역별로는 강남구·서초구·분당구가 특히 높고, 자녀 없는 신혼기 부부가 높다. 강남구와 분당구는 최근 구입률과 구입의향률이 거의 비슷해 판매 증가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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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consumerinsight.co.kr
컨슈머인사이트(www.mktinsight.co.kr, 대표; 김진국)는 2000년에 설립된 full-service 마케팅 리서치 회사로서 온라인 리서치를 그 근간으로 하고 있다. 마케팅인사이트는 총 82만여명에 이르는 한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이 대규모 패널을 기초로 10만명 이상의 초대형 기획조사를 매년 최소 3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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