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제공
“이제는 맞춤형 시대” 진로·진학 1:1 맞춤형으로 지원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6월 25일 4차 산업과 예술, 창업, 진로·진학컨설턴트, 진로부장, 기업가들이 모인 진로지원전문가연합회와 30명의 대학생진로마스터가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진행했다.
진담은 서대문구 관내 청소년들에게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학과 계열 검사, 대학생 멘토링, 전환기 진로 지원 등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대문구청소년센터,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아지트쉼표,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 거점화를 통한 상담 진행으로 청소년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진로·진학으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진담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재단 황인국 이사장은 출범식을 통해 “서대문구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온 마을이 함께 도와야 한다고 생각하고, 사업을 만들어 온 5년간의 시간이 오늘 출범식을 통해 큰 동력을 얻어 더 발전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개요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서울시특별시교육청과 서대문구가 MOU를 체결해 지역사회가 청소년 자신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myway1318.or.kr/?is_home=1
연락처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진로사업팀
정은비
02-395-131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