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보이는 GA월드’ 오픈
앞으로 한화생명 판매 제휴 GA사의 FP 10만여 명은 본인 휴대폰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한화생명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또한 보험모집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정보입력 및 설계 동의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상품을 함께 확인하고 청약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개인정보 보호 및 완전판매를 더욱 강화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주로 콜센터 업무 등에만 활용됐던 전화번호 인증시스템을 내부 사용자를 위한 영업지원 시스템에 적용했다는 점이다.
한화생명에 제휴·위촉된 GA설계사는 본인 휴대폰으로 전화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한화생명 영업지원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별도의 ID/PW나 앱 설치 없이 본인 인증된 휴대전화로 전화만 하면 간편하게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신계약 청약에 필요한 메뉴만 제공해 간편화했다. 또한 모바일 전자문서 처리를 통해 종이사용 절감으로 비용도 아낄 수 있다.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는 실제 영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신규고객 등록’, ‘가입설계 동의’, ‘가입설계 요청’, ‘전자청약 요청’ 등의 모든 신계약 핵심 업무를 간편하게 FP 개인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이 ‘PC 또는 태블릿’에만 의존해 접근성과 활용성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단점을 단번에 극복한 셈이다.
특히 ‘신규고객 등록’ 및 ‘가입설계 동의’의 경우, GA월드 내 메뉴를 통해 고객에게 카카오톡 URL을 발송해 본인 정보를 직접 입력·동의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동의에 대한 승인 절차는 AI OCR을 적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승인처리를 할 수 있다.
또한 간편화된 ‘가입설계’ 및 ‘전자청약’ 메뉴로 고객에게 현장에서 언제든지 원하는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 ‘교육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상품안내자료’ 등도 탑재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이경섭 영업추진 팀장은 “판매제휴 GA FP의 현장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업계 최초로 전화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한화생명은 FP와 고객 그리고 FP와 회사 간 더 빠르고 편리한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 시스템은 한화생명만의 특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HCP) 환경에서 구축해 개발 기간을 한 달 내외로 단축했다.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HCP 등을 활용해 고객과 FP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환경 전환을 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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