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1회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 개최

글로벌 플랫폼, 세 번째 버전으로 아시아 시장 입성

도쿄, 뉴욕시와 런던 이어 애드버타이징 위크 개최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광고, 광고기술, 마케팅, 미디어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례 행사인 ‘애드버타이징 위크’(Advertising Week, www.advertisingweek.com)가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Advertising Week Asia, www.advertisingweek.asia)의 출범과 더불어 세계적으로 그 입지를 대폭 확대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도쿄 중심가 록본기 지역의 도쿄 미드타운(Tokyo Midtown) 주상복합 공간에서는 주간에 진행되는 사고 리더십 프로그램이 개최되며 애드버타이징 위크를 상징하는 야간 특별 이벤트가 도쿄 곳곳에서 열린다. 제1회 행사는 2016년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매트 쉐크너(Matt Scheckner) 애드버타이징 위크 설립인/최고경영자(CEO)는 “아시아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도쿄는 창의성과 기술의 교차점에 자리하고 있다”며 “우리 플랫폼을 뉴욕시와 런던에서 세계 3대 시장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자리한 도쿄로 확대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플랫폼 확장은 특히 모바일 및 소셜 미디어, 체험, 전통과 첨단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통합 캠페인 분야를 필두로 아시아의 광고, 마케팅, 미디어 산업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전략적 시기를 택해 이뤄졌다.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는 자매 행사와 유사한 포맷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주간의 엄선된 기조연설, 세미나, 워크샵과 킥오프 오프닝 갈라(Opening Gala)를 포함한 독창적이고 특별한 이벤트로 구성된 야간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쿄에서 개최될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는 뉴욕시 및 런던 행사의 정신과 내용을 유지하되 개최 도시와 국가 및 주변 지역의 독특한 문화를 예리한 감성으로 반영해 구성된다.

쉐크너는 “애드버타이징 유럽이 런던의 토양에서 자라난 것처럼 이 곳에서의 목적도 동일하다”며 “행사 개최지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개최 도시와 지역의 정수를 담아내는 한편, 세계 최고의 인재들을 일본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불러 모아 미래를 향한 초석을 다지도록 돕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그나이트(ignite Inc.) 사장 겸 책임프로듀서 카사마츠 요시히코(Yoshihiko Kasamatsu)가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의 전무 이사로서 행사를 이끌게 된다.

이 날 발표는 뉴욕시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제12회 애드버타이징 위크’에 이어 나왔다. 뉴욕 ‘애드버타이징 위크’에는 페이스북(Facebook)의 셰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 AOL 팀 암스트롱(Tim Armstrong), 구글(Google) 스리다르 라마스와미(Sridhar Ramaswamy, WPP 설립자/CEO인 마틴 소렐 경(Sir Martin Sorrell), IPG 회장 마이클 로스(Michael Roth), R/GA의 두 수장인 밥 그린버그(Bob Greenberg)와 닉 로우(Nick Law), 드로가파이브(Droga5) 설립자 데이비드 드로가(David Droga), 새 주간 쇼 진행자 트레버 노아(Trevor Noah), 야간 쇼 진행자 래리 윌모어(Larry Wilmore), 오스카 수상에 빛나는 시나리오 작가 존 리들리(John Ridley),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Orange Is The New Black) 캐스트 멤버인 우조 압두바(Uzo Aduba), 래버른 콕스(Laverne Cox) 및 대샤 폴랑코(Dascha Polanco), 뮤지컬 배우 부스티 콜린스(Bootsy Collins), 데미 로바토(Demi Lovato), 스눕 독(Snoop Dogg), 퓨처(Future), 빅 션(Big Sean) 등 유명인사가 함께 했다.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 출범으로 주최 측은 두 번째의 세계적 확대에 나서게 됐다. 2012년 ‘애드버타이징 위크 유럽’이 런던에서 성공리에 출범했다. 2016년 글로벌 애드버타이징 위크 일정은 다음과 같다.

애드버타이징 위크 유럽4(Advertising Week Europe IV), 4월 18~22일 런던

애드버타이징 위크 아시아1(Advertising Week Asia I), 5월 30일~6월 2일 도쿄

애드버타이징 위크8(Advertising Week XIII) 9월 26~30일 뉴욕시

애드버타이징 위크(Advertising Week) 소개

지난 2004년 애드버타이징 위크(Advertising Week)가 출범한 이후 사고 리더십 세미나와 독창적인 주간/야간 특별 이벤트가 어우러진 1주일간의 행사를 위해 전 세계에서 200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뉴욕을 찾았으며 2013년부터는 런던에도 발길이 이어졌다. 애드버타이징 위크의 사명은 교육, 참여, 계발 및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젊은이들에게 창작에 참여할 영감을 불어넣고 광고의 사회적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며 광고, 광고기술, 마케팅 및 미디어 산업의 비즈니스 및 경제적 영향을 조명하는 것이다.

애드버타이징 위크는 전 세계에서 스틸웰 파트너스(Stillwell Partners)가 주관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240055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덴츠 PR(Dentsu Public Relations)
이케가미 쇼(Sho Ikegami)
+81-3-5565-2783
s-ikegami@dentsu-pr.co.jp

선샤인 삭스(Sunshine Sachs)
제이미 베조조(Jamie Bezozo)
+1 212-691-2800
bezozo@sunshinesachs.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