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국방/항공 SW 기술세미나 성황리 개최
- 국방 SW 관계자 300여명 참석하여 무기체계 SW 중요성 재인식
- 국방/항공 분야에서의 SW 개발 효율 제고 방안 및 시스템 SW 적용사례 공유
미래 무기 체계가 지능화, 복잡화, 네트워크화됨에 따라 새로운 기능 구현을 위한 임베디드 SW가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MDS테크놀로지에서는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진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프로세스와 개발 방법, 적용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무기체계 SW 품질 I, II와 시스템 SW 트랙, 총 29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한화, 삼성탈레스,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한항공, 두산디에스티, 대우조선해양 등 육해공 국방 SW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LIG넥스원에서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통합 시스템인 nSIS를 개선한 사례를 소개하고, 대한항공에서는 UAV 무인항공기 SW 개발에 필수적인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 적용사례를 발표하였다.
특히 MDS테크놀로지가 국산화한 시스템 SW인 국방/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NEOS)와 통신 미들웨어(NeoDDS)가 항공전자, 유도무기 항법, 전차탑재 컴퓨터, 무인기용 항법, 선박용 엔진제어, 열차 내 통신장치 등 신뢰성이 필요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된 사례에 많은 관심을 보여 국방 SW 국산화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육해공 및 산학연 국방 SW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과 품질에 대해 공유한 이번 세미나가 국내 국방/항공 SW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NIPA SW공학센터 이성남 전문위원은 “무기획득 시 소요되는 막대한 SW비용을 절감하고, 첨단 기술을 산업전반에 확산시켜 국가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것이 창조경제이자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 소개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임베디드 개발 툴,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테스팅 솔루션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노틸러스효성, 국방과학연구소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3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230여명중 70%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