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bove All, 초등 교육 지원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투자 촉구

- 세계경제포럼이 교육 지원에 필요한 새로운 기금 모금을 위한 배경 역할

- 2014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카타르의 셰이카 모자 빈트 나세르(Sheikha Moza bint Nasser) 왕비가 창시한 ‘교육 최우선’(Education Above All, EAA) 사업의 대표는 2014 세계경제포럼 (WEF) 연차총회 민간 행사에서 세계 재계 및 자선기관 지도자들에게 전세계적으로 약5천700만 명에 이르는 학교에서 소외된 어린이들에 대한 양질의 교육과 재정 지원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했다. 새천년 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달성 기간을 700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EAA는 초등 교육에 대한 투자가 국민총생산 (GDP)에 장기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그에 대해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조치를 반드시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저소득 국가의 기초 교육에 대한 재정 지원은 소요 규모의 10%에도 미치지 못하여 부족액이 연간 240억 달러에 달한다. EAA는 이러한 부족분을 줄이기 위해 사업의 성공 사례를 혁신적 자금 지원 조직체계와 연계하여 자선 기관, 공공 개발 지원 사업, 투자자, 재단, 기업체 등 새로운 자금원에게 지원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방침이다.

EAA의 특사인 압둘라 알-쿠바이시(Abdullah Al-Kubaisi) 박사는 교육에 대한 투자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EAA는 교육 지원을 위한 새로운 투자를 촉구하기 위해 이번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했다. 과거에 각국의 공공 및 민간 부문이 적극 나서서 보건과 같은 중요한 사회적 및 경제적 이슈를 해결하는데 커다란 진전을 이룩했다. 오늘 날 우리는 초등 교육 분야에서 같은 기회를 얻고 있다. 이는 바로 교육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방지하고 빈곤을 줄일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교육은 각 개인의 생활뿐 아니라 지역 사회와 국가의 성과를 바꿔 놓는다”고 말했다.

카타르 왕비가 설립한 교육 최우선 재단(Education Above All Foundation)이 2012년에 창설한 ‘어린이를 가르치자’(Educate A Child, EAC) 사업은 기본 교육 권리를 박탈당한 전세계 5천700만 명 어린이의 수를 크게 줄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EAC 사업은 학교에서 소외된 어린이 중 거의 70%에 혜택을 주고 있다. EAC 사업은 성공적인 우수한 사업을 복제하고 확대하며,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촉진하고, 협력을 권장하여 어린이와 지역사회가 최상의 결과를 얻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EAC는 2015/2016학년도 말까지 학교에서 소외된 어린이 1,000만 명을 지원한다는 목표를 갖고 24개국에서 44개 공동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200만 명 이상을 지원했다.

EAA의 마르시오 바르보사(Marcio Barbosa)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경제가 불황을 딛고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세계 정치 및 경제 지도자들이 성장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초등 교육은 미래 사회에 배당금을 지불하는 투자 플랫폼이다. 현재 우리는 교육을 위한 새로운 기금을 설치 중에 있다. 이는 학교에서 소외된 어린이들의 수를 줄이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자금원의 투자를 받기 위한 조직기구”라고 말했다.

EAA 대표는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조치를 위한 필수적인 경제적 지원을 강조했다. 개발 도상국에서 초등 교육의 부족은 GDP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발전에 걸림돌이 된다. EAC가 의뢰하여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초등 교육은 경제에 획기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에서 소외된 어린이들이 유발하는 경제 비용은 국가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는데, 인도 (GDP가 1조8,000억 달러로 경제력이 세계 10위임)의 경우는 GDP의 0.30%, 나이지리아 (GDP가 2,620억 달러로 경제가 급성장 중임)는 19.2%이다.

이 행사를 종료하면서 EAA측은 다보스 포럼 총회에 참석한 각국 지도자들을 4월 말경에 도하에서 열릴 예정인 셰이카 모자 왕비 주최 기금 모금 행사에 초청했다. 이 모금행사에서는 교육을 위한 새로운 재정 지원 약속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 최우선 재단(Education Above All Foundation) 소개

교육 최우선(Education Above All, EAA)은 카타르의 셰이카 모자 빈트 나세르 왕비가 창설하고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 사업이다. 2012년에 창설된 EAA는 ‘어린이를 가르치자’ (EAC)와 어린이를 보호하고 교육에 대한 접근을 촉진하는 ‘알 파쿠라 및 사회불안과 분쟁 있는 지역의 교육 보호’(Al Fakhoora and Protect Education in Insecurity and Conflict, [PEIC]) 사업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국제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EAA의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모든 어린이, 특히 현재 학교에서 소외된 5천700만 명이 교육을 받을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EAA는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을 동원하며 다양한 부문과의 파트너십과 제휴관계를 맺어 세계에서 가장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의 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ducationaboveall.org/

연락처

Education Above All
루브나 알-아티아(Lubna Al-Attiah)
+974-5563-8868
lalattiah@hho.gov.qa
 
메막 오길비(Memac Ogilvy)
Education Above All 홍보 담당
제프 처택(Jeff Chertack)
+974-6603-9328
jeff.chertack@ogilvy.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