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치과용 세라믹 착색기술 보호 위해 독일서 특허침해 소송 제기

뉴스 제공
3M
2013-11-08 11:20
세인트 폴, 미네소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3M은 치과 업계에 대하여 세라믹 기반 치아 복원의 착색 기술에 대한 면허를 취득하고 무면허 사용자에 대해 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중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독일 뒤셀도르프 (Düsseldorf)에서 두 건의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하였다.

첫번째 소송은 메톡시트 AG (Metoxit AG)에 대한 것으로 Z-CADTM, FlowPenTM, Z-CADTM Liquid HD 브랜드 하에 판매된 착색액과 Z-CADTM 브랜드로 판매된 지르코니아 (zirconia) CAD/CAM블록으로 3M의 특허권을 침해한 혐의가 있다.

두번째 소송은 화이트 픽스 덴탈 시스템 (White Peaks Dental Systems GmbH & Co. KG)에 대한 것으로 CopranColorTM, CopranUltra-T ColorTM, MonolithColorTM 브랜드로 판매된 착색액과 Copran ZrTM 브랜드로 판매된 지르코니아 CAD/CAM 블록으로 3M의 특허권을 침해한 혐의가 있다.

3M의 특허 기술은 착색하지 않은 세라믹에 맞춤색 치과용 복원제를 통해 환자 치아의 자연색과 일치하도록 만들어 주는 기술이다. 3M은 비타 잔파브릭 H. 라우터 지엠비 에이치 앤 코 KG (Vita Zahnfabrik H. Rauter GmbH & Co. KG), 바이덴트 ( Vident, Inc.), 덴츠플라이 프로스텍티스 U.S. 그룹 (Dentsply Prosthetics U.S. LLC), 덴츠플라이 인터내셔널 (Dentsply International Inc.), 지르콘잔 지엠비에이치 (Zirkonzahn GmbH), 바이란트 덴탈 플러스 테크닉 지엠비에이치 앤 코 KG (Wieland Dental + Technik GmbH & Co. KG), 이보클라 비바덴트 AG (Ivoclar Vivadent AG)를 비롯한 상당수의 치과 업계에 특허를 냈다. 이처럼 특허 사용권을 가진 업체를 통해 전세계 환자들은 자신의 치아색에 맞는 자연스러운 색의 치과용 복원 치료를 받을 수 있다. 3M은 다른 관심있는 당사자에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사용권을 제공하는 데에 열려있는 입장이다.

3M은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구강 보건을 개선하기 위해 애써왔다. 3M의 치과관련 담당인 3M ESPE는 지난 8년동안 애너하임 그룹 (Anaheim Group)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치과회사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탁월한 성과는 특허 신청수, 510K Clearance (FDA 판매승인), 신제품 소개 등에 기반한 것이다.

3M에 대하여

3M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번뜩임을 포착하여 수천가지의 독창적인 제품으로 탄생시켰다. 우리의 창의적인 협업 문화는 삶을 더욱 발전시키는 강력한 기술의 끝없는 흐름에 영감을 주었다. 3M은 발명을 멈추지 않는 혁신 기업이다. 3백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전세계 88,000여 명의 직원과 70여개 국가에 지점을 두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3M.com 혹은 트위터 @3MNew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3m.com/

연락처

3M
미디어 담당
도나 플레밍 루니온 (Donna Fleming Runyon)
+1 651-736-76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