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2’ 전시규모 및 게임문화행사 확대
- 전년보다 늘어난 전시장 규모에도 불구하고 B2B 참가신청 쇄도로 조기 마감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듯 지난 7월 17일까지 지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조기 참가신청에서 국내외 게임기업의 참가문의가 쇄도해 국내외로 높아진 지스타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
1개월간의 조기신청 기간 중 B2C 70%, B2B 80% 이상의 참가신청이 마감되었고, 현재 B2C는 1,288부스(99%), B2B 관은 630부스(105%) 유치를 달성, B2B관은 불가피하게 참가신청 접수를 마감한 상태이다.
이번 지스타 2012의 주요 참가업체는 B2C관에 조이맥스, 블리자드, 네오위즈게임즈,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한게임, 넥슨, 네오플, Wargaming, 국내외 메이저 게임업체들이며, 특히 SK플래닛, 컴투스, 게임빌 등 모바일 게임사들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또한 B2B의 경우 국내외 주요 참가사들이 전년에 비해 부스 규모를 30%가량 늘려 신청해 해외 바이어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지스타사무국 관계자는 “해외 유명 전시회들 도 이렇게 빠르게 마감되는 경우는 드문 일이다.”며,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지스타2012’의 성공적 개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외 바이어들의 사전등록 신청은 9월 말부터 지스타 홈페이지 (www.gstar.or.kr)에서 접수할 예정이며, 동시에 비즈니스매칭을 통해 바이어와 참가사 간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문화 공간(이하 게임문화존) 확대로 e스포츠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지스타 2012에서는 게임문화 체험 및 관람 공간(신축 오디토리움, 컨퍼런스홀)을 게임문화존으로 설정하여 지스타를 찾은 게임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로 인기가 높은 ‘리그 오브 레전드 - 더 챔피언스 윈터 개막전(라이엇게임즈)를 비롯하여 한중게임문화페스티벌 및 GNGWC결승전(한국콘텐츠진흥원), 청소년게임창작물 전시(한국예술종합학교), 가족보드게임존(한국보드게임협회), 지스타 사진전 및 지스타 그리기대회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지스타2012의 게임문화존을 통해 게임문화와 게임산업을 포괄하는 종합전시회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amek.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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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12 사무국
02-3477-2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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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8월 31일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