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외국군 장교 초청 시정설명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18일 오후 2시 시청대회의실에서 유성 자운대에서 교육훈련 예정인 외국군 장교22명과 가족 등 70여명을 초청 시정설명회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시정설명회는 대전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국가 간 우호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교육훈련 기간 중 대전에서 거주하고 생활하는 것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초청된 외국군 장교들은 주요시정 설명 및 홍보영상물을 시청한 후 시청 20층에 위치한 하늘마당과 119상황실, ITS상황실을 견학하고 시에서 장애인들을 위한 시책으로 운영 중인 건강카페를 둘러봤다.

또 대전의 정서와 환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유성 족욕체험을 비롯해 화폐박물관, 국립중앙과학관 등 시티투어를 실시했다.

대전시는 이번 외국군 장교들이 시청방문을 계기로 외국장교로서의 리더십을 비롯한 정예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이들이 향후 대전홍보대사로서 시정발전과 국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친선교류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외국군 장교들은 미국, 일본 등 14개국에서 파견된 영관급 장교로 자운대에서 1년간 교육을 마치고 본국으로 복귀해 대전을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자치행정과
담당자 박흥순
042-600-32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