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이치큐, 워크원더스와 전략적 제휴

뉴스 제공
IHQ 코스피 003560
2008-10-29 10:07
서울--(뉴스와이어)--2008년 10월 29일,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 iHQ(대표이사 정훈탁)가 워크원더스(대표이사 송성각)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는 양사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동 인식하에 진행되었으며, 이로써 iHQ와 워크원더스는 소속 연예인을 적극 활용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유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된다.

iHQ는 전지현, 정우성, 조인성, 장혁, 성유리, 공유, 김수로 등 100여명의 연기자와 조형기, 박미선, 김신영 등의 예능인들이, 워크원더스와 자회사 DY엔터테인먼트는 강호동, 윤종신, 아이비, 유재석, 신동엽, 김용만, 강수정, 송은이, 노홍철, 이혁재 등이 소속되어 있다.

양사의 만남으로 인해 최고 배우들과 최강 예능 MC들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이번 MOU체결은 더욱 의미가 깊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연간 2편 이상의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연간 5 편 이상의 케이블/IPTV용 예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제작을 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통해 양사 소속 연기자 및 가수 프로모션 등 매니지먼트 분야에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타 상호 공동사업상에 있어 가능한 업무를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양사가 제작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NEW MEDIA’분야(IPTV, 케이블 방송, 인터넷 방송 등)에 공동으로 유통하기로 협의했다.

2008년 6월, iHQ는‘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텔레콤)’와 IPTV 콘텐츠 공급, 마케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체결을 맺어, 뉴미디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 바 있다. 이로써 iHQ는‘뉴미디어’분야의 프로그램 제작과 유통을 원활하게 진행하게 되었다.

iHQ는 매니지먼트 사업본부 sidusHQ에 전지현, 정우성, 조인성, 장혁, 성유리, 공유, 김수로 등 100여명의 연기자 및 조형기, 박미선, 김신영 등의 예능인과 문희준, 소울스타 등 가수들이 소속되어있다. 또한 드라마, 음반제작은 물론 영화사 아이필름, CU미디어 등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iHQ는 최근 동국대학교의 이해랑 극장을 3년간 위탁-운영, 공연 예술분야에도 진출했다. 더불어 워크원더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iHQ는 방송 프로그램 및 뉴미디어 제작, 유통까지 그 사업분야를 넓히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idushq.com

연락처

iHQ 사업기회팀 정은경 대리 02-6005-6565 / 010-2800-96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