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아이디 플러스디스크, 유니코드(UTF8) 파일서버 완성

서울--(뉴스와이어)--넷아이디(대표 유상열 www.net-id.co.kr)는 기업용 보안 파일서버 솔루션 전문회사다.

이 회사 제품인 기업용 파일서버, 플러스디스크에 따라 다니는 최상급의 수식어는 많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윈도탐색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였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폴더단위의 권한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2007년 초에는 한개의 솔루션 설치만으로 여러 도메인에 대한 호스팅을 하는 멀티도메인 제품인 ‘플러스디스크 멀티도메인’을 출시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이 손쉽게 설치하고 버튼 클릭만으로 소프트웨어 지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벤처기업용 파일서버 솔루션 ‘플러스디스크 SMB’를 출시하기도 했다.

그동안 플러스디스크는 한글과 영문 지문을 제공해 왔다. 이번에 완성한 UTF8 인코딩 방식의 유니코드 파일서버는 전세계 100 여 종류가 넘는 어떠한 언어의 파일명도 수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업체의 한국 직원과 해외 본사 직원이 영문 지문을 이용하면서 파일명은 각자 자기 나라의 언어 그대로 저장, 열람, 다운로드 가능하다. 반대로 해외에 진출한 한국회사의 외국인 직원들이 PC 에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자기 언어 파일명 그대로 서버에 저장하여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여러 나라가 경제활동 영역의 통합과 자유무역을 위해 경쟁적인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은 국내시장이 아닌 세계시장에서 1,2 위 경쟁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시대 상황에 따라 해외 현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상황을 본다면 넷아이디 플러스디스크의 유니코드 지원은 어쩌면 당연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좀 뒤늦게 대응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국내 파일서버로는 최초로 유니코드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넷아이디의 전수근 연구소장은 “앞으로 고객이 업무용 자료를 PC 가 아닌 서버에 저장할 수 있도록 편리하고 보안성 있는 파일서버를 개발하기에 매진하겠습니다”라고 플러스디스크 발전계획을 밝혔다.

넷아이디 개요
넷아이디는 웹하드 솔루션(플러스디스크)에 주력하고 있는 인터넷 솔루션 회사입니다. 주요고객으로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자랑하는 데이콤 웹하드(http://www.webhard.co.kr)를 비롯하여 네이트 파일탱크, korea.com 엠디스크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et-id.co.kr

연락처

넷아이디 홍보팀 유상열 이사 02-588-0708, 017-281-80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