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귀복 도선사협회장, 인천항만공사 항만위원 임명
김성진 해양수산부 장관은 항만공사법 12조에 따라 지난 19일 이귀복 도선사협회장을 인천항만공사 항만위원으로 공식 임명했다. 인천항만공사(IPA·사장 서정호)는 27일 오전 항만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이귀복 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김성진 장관을 대신해 이기상 항만위원장이 이귀복 위원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귀복 신임 항만위원은 “이런 어려운 임무를 맡겨 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인천항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경험을 살려 인천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초대 항만위원으로 활동하다 퇴임한 이경화 전 위원에게 그동안의 노고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의미에서 은수저 기념품 세트를 전달했다.
총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인천항만공사 항만위원회는 항만공사법에 따라 설치돼 각종 정책 등을 의결하는 최고 의사 결정 기구다.
<이귀복 신임 항만위원 약력>
△생년월일 : 1947.3.1 △학력 : 제물포고-한국해양대학교 항해과 △주요 경력 : 인천항도선사회 회장, 인천발전협의회 부회장, 한국도선사협회 회장
인천항만공사 개요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개발, 관리·운영하는 공기업으로 2005년 설립됐다. 그간 부두와 배후물류단지 등 항만 인프라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고 항로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면서 항만건설과 운영 면에서 인천항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끌었다. 인천항을 환서해권의 물류중심항만, 동북아 대표 해양관광메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cpa.or.kr
연락처
박보인 경영전략팀 주임 032-890-8166
경영전략팀 함용일 032-890-8162 016-277-68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