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어스텍, D23의 긍정적인 임상 결과 발표
D23은 트라이어스텍이 자사의 독자적인 3D 미세구조 장 표적화(3D Microstructure for Intestine Targeting, 3DμS®-IT)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초 대규모 개발에 성공한 용융 압출 증착(Melt Extrusion Deposition, MED®) 공정을 사용해 3D 프린팅으로 제조한 부데소니드 지연 방출형 정제(delayed-release tablet)다. 이 독점 플랫폼을 사용하면 약물 방출 및 전달의 정밀한 장 표적화가 가능해 부데소니드가 질병이 시작된 장의 회장 부위에 도달해 부데소니드가 가장 유익한 효능을 발휘하도록 보장한다. 이 표적 전달 방식은 현재 치료법보다 IgAN 질환 환자 치료에 큰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D23 임상연구는 무작위 배정, 개방형, 단회 투여, 2-시퀀스, 4-기간, 완전 반복 교차 시험 설계로 진행됐다. D23 정제 성분에 라벨을 붙인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생체 내(in vivo) 정제 위장관(GI) 통과를 엑스레이 이미징으로 관찰한 이 연구는 D23 GI 통과의 시간 경과와 그에 따른 부데소니드 약물동력학을 조사했다.
엑스레이 촬영 결과는 D23 정제의 부데소니드가 회장에 도달할 때까지 방출되지 않아 원하는 작용 부위에 부데소니드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 발병 부위가 회장에 있기 때문에 이 표적 전달 방식은 면역 반응에 대한 부데소니드 효과를 최적화하고 질병 발생 부위에서 IgAN을 치료하는 것으로 가정됐다. D23 투여 후 부데소니드 약동학(PK) 프로파일은 엑스레이 결과와 상관관계가 있었으며, 이러한 결과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회장에 부데소니드를 전달한 것과 일치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에 따라 D23은 다음 단계의 임상시험으로 진행해 D23 프린팅 정제를 통한 IgAN 환자 대상의 부데소니드 표적 전달의 임상적 효과를 평가할 계획이다.
MED® 3D 프린팅 공정과 3D 미세구조 설계를 사용하면 지연층 재료, 층 두께 및 결과물 성분을 선택함으로써 체내 약물 방출 거동을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수준으로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는 지연층과 드러그 코어를 사용하는 기존 정제 제작 기법과는 대조를 이룬다. 지연을 생성하는 것 외에도 후속 약물 방출도 즉각적 방출, 지속적 방출, 펄스 방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질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208004/en
웹사이트: https://www.triastek.com/indexen.html
연락처
트라이어스텍(Triastek)
홍보
타오지아신(Jiaxin Tao)
taojiaxin@triastek.com
이 보도자료는 Triastek,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