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자영업 5단계 패키지 창업지원 실시
지원 대상자는 신용 상태가 양호한 음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e-biz 등 4개 업종 창업 예정자이며 금년에는 시범적으로 서울,경기,인천,부산,광주,대전지역에서 지역별로 50명씩을 선발, 10월말부터 12월말까지 2개월간 교육 및 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계별 지원 내용은 창업 적성검사, 입지 및 업종선정, 고객관리 방안 등 창업전 단계에서 창업 후 단계까지 전과정에 걸쳐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업종별 전문강사를 활용, 64시간에 걸쳐 세무, 부동산 계약 등 창업 기본교육과 창업 아이템 선정, 인허가 절차 등 업종별 전문 교육을 실시하며,
4주간 64시간에 걸쳐 성공업체 탐방 및 현장 체험과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과 실습이 끝나고 창업을 할 경우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하여 5,000만원까지 특례보증을 지원하며 창업 이후에도 업체별로 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를 전담 상담사로 지정하여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은 패키지 창업지원 사업 추진을 통하여 준비된 자영업 창업의 성공모델이 제시돼 건전한 자영업 창업 풍토가 조성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자영업창업자는 소상공지원센터 홈페이지 (www.sbdc.or.kr) 또는 상담전화 (1588-5302)를 통하거나 각 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 기간 10.4~10.21)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소상공인지원팀 팀장 김일호 사무관 황해동 042-489-2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