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품 혜택 1.0 발표
그 동안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어 왔던 WGA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을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사용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정품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파트너사들에게 교육/훈련, 엔지니어링, 규정 및 법률 집행을 통해 지원을 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적 약속의 일환이다.
정품 윈도우를 불법 소프트웨어와 차별화하도록 개발된WGA는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을 십분 활용하면서도 이들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정품이라는 것을 확인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WGA 인증 절차는 매우 간편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윈도우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등을 방문하면 고객들은 WGA에 참여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된다. 참여한다고 답변하면 자신들이 소유한 윈도우 소프트웨어가 정품인지를 점검하는 액티브X 콘트롤을 다운로드 하라는 요구를 받게 된다. 윈도우가 정품인 것이 확인되면 향후 확인을 위해 특별한 다운로드 키를 PC에 저장하면 된다. 인증 절차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용자를 확인하거나 사용자를 접촉하기 위해 필요한 어떠한 정보도 수집하지 않는다.
BSA(사무용 소프트웨어 연합, Business Software Alliance) 의 연구조사 결과에 의하면 라이선스를 받지 않았거나 불법 복제된 소프트웨어로 인하여 매년 미화 수십억 달러의 손해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라 고객사나 유통회사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이러한 불법복제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피해를 줄여줄 것을 계속 요구해 왔다. 불법 복제된 소프트웨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법 중 하나는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한 사용자들이 이러한 정품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받기 위해 이를 인증하도록 하는 것이다.
WGA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물론 정품 윈도우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기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 정품 사용자로 성공적으로 인증을 마친 고객은 윈도우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다운로드 센터 등을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최신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오케이포토 5,000원 무료 인화권, 아이댄스 1개월 무제한 이용권, 윈도우용 포토 스토리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0, 마이크로소프트 안티 스파이웨어, MSN 게임 등의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 받게 된다.
“지난 10개월간 진행된 WGA 파일럿 프로그램에는 총 4천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불법 복제에 대한 고려는 물론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소프트웨어가 정품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WGA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라고 밝힌 윌 풀 (Will Poole)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부문 본사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정품 프로그램이 자신들이 원하는 기능, 옵션, 퍼포먼스 등을 제공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정품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을 십분 활용하고자 하는 것도 분명해 졌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WGA 1.0 발표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기능 향상을 추가했다.
· 윈도우 업데이트 (Windows Update) 윈도우 콘텐츠 용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Microsoft Update for Windows content), 다운로드 센터 (Download Center, DC) 등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WGA를 통한 인증이 필요하다. 보안 업데이트는 DC 또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WGA 인증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WGA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품 사용자들에게 보다 풍부한 윈도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부가 가치가 있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공한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참가하는 사용자의 PC를 자동으로 점검해 이들이 사용하는 윈도우 소프트웨어가 정품인지를 검토하도록 하는 간편하고 향상된 인증 절차를 제공한다. 모든 윈도우 사용자는 자신들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인증을 위해 더 이상 25자리 제품 인증 키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 자신이 모르는 상태에서 불법 복제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두 윈도우 XP 프로페셔널 및 홈 에디션 등 두 가지의 정품 소프트웨어 옵션이 제공된다. 자격을 갖춘 고객이 불법 복제 보고서를 작성하고 구매 인증서 및 불법 복제된 CD등과 함께 제공하면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정품 소프트웨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자격을 갖춘 고객이 불법복제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윈도우 XP 홈 에디션 또는 윈도우 XP 프로페셔널 정품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다. 상기한 고객들이 정품 윈도우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보고서 작성은 온라인으로 한 후 정품 소프트웨어는 CD로 우송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은 물론 유통 협력사들에게도 타당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라고 밝힌 마이클 체리 (Michael Cherry) 앳 디렉션 온 마이크로소프트 (at Directions on Microsoft) 윈도우 및 모바일 부문 수석 분석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고객들에게 인증을 요구하고는 있지만 절차를 간소화하고 소프트웨어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은연중에 구입한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 덧붙였다.(앳 디렉션 온 마이크로소프트는 독립적인 연구 조사 기관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및 전략에 대한 분석을 제공한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제조 기업이나 유통회사에게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킵니다. 그 이유는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 제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유통 기업들에게 불공정한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라고 밝힌 팀 클란 (Tim Klan) 익스퍼트 컴퓨터 (Expert Computers Inc.) 사장은 “WGA는 우리와 같이 정직한 기업을 도와 줍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툴에 대한 접근 및 다양한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불법 복제 제품과 차별화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권찬/인혜란 02-531-4645/4581
KPR 유희상/신혜정 02-3406-2210/2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