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찍한 캐릭터 ‘뿌까’, 이젠 그라비티 게임에서 만나세요
그라비티는 이번 조인식을 통해 부즈와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부즈의 대표 캐릭터인 ‘뿌까’를 활용한 스포츠 캐주얼 온라인 게임 <뿌까 온라인(가칭)>을 개발, 내년 하반기 중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뿌까’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폭넓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캐릭터로, 4년 연속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뿌까’는 현재 유럽, 아시아를 비롯한 72개국에 진출하여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잇다.
그라비티의 윤웅진 대표이사는 “캐릭터 디자인 개발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부즈와 온라인 게임 개발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그라비티가 만나, 양사 모두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전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다.” 며 각오를 밝혔다. 또한 그는 “ 이번 <뿌까 온라인> 개발은 단순한 온라인 게임 개발의 범위를 넘어선 원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 사업의 일환으로, 그라비티는 금번 부즈와의 파트너쉽 체결과 함께 원소스 멀티 유스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고 덧붙였다.
현재 그라비티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성공을 기반으로, 캐릭터 머천다이징, 애니메이션, 출판 등 다양한 영역의 원소스 멀티유스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 상품들은 국내를 비롯하여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도 수출되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avity.co.kr
연락처
홍보담당 대리 우주연 02-516-5438, 011-9999-15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