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페이스사와 함께 로즈 온라인을 통한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로즈 온라인의 일본 홍보대사로 임명된 오구라 유코는 지난 2002년 일본의 NTV 제닉 2002멤버로 선출된 이후, 독특한 캐릭터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인기 탤런트로, 현재 TV 버라이어티 쇼와 드라마, 잡지 모델, 가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현재 활동 중인 일본 연예인들 중 ‘로즈 온라인’ 속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가장 유사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는 오구라 유코는 향후 ‘로즈 온라인’의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일본 내 소비자들에게 ‘로즈 온라인’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해 9월 TGS 2004를 통해 일본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는 로즈 온라인은 현재 6월 유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유료화 서비스 개시와 함께 신 과금정책 모델인 ‘기능별 과금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능별 과금 시스템은 월 사용액 800엔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능에 따라 맞춤형 기능 옵션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로, 지금까지의 월정액 과금이나 아이템 과금과는 달리 유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기능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한 신개념의 과금 시스템이다.
본 발표회에서 페이스社의 히라사와 하지메 대표이사는 “ ‘로즈 온라인’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정착을 위해 오구라 유코씨를 통한 스타 마케팅 뿐만 아니라 ‘로즈 온라인’ 유료화 서비스 런칭 이벤트, 광고, 패키지 소프트 웨어 판매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며 공격적으로 이용자층을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본 행사에 초청된 그라비티의 김정률 회장은 “ 현재 일본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인터넷 환경의 진화와 함께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의 ‘로즈 온라인’을 통한 두 기업의 협력은 분명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을 것으로 기대한다. ” 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로즈 온라인은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 4개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avity.co.kr
연락처
마케팅본부 홍보팀 권은령 516-5438 (236) / 010-4719-4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