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손노리와 ‘스타이리아’ 퍼블리싱 계약 체결
금번 계약은 1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과 개발 노하우를 지닌 손노리와, 글로벌 네트웍과 뛰어난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전세계 37개국에 진출시킨 그라비티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특히, 그라비티와 손노리는 지난 2000년도에 이미 PC용 3D RPG 게임인 ‘악튜러스’를 공동 개발, 서비스 하며 호흡을 맞춘 바 있어 업계 관계자들은 양사의 장기적 업무 협정 관계에 대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그라비티의 윤웅진 대표이사는 “ ‘스타이리아’는 전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개념의 캐주얼 게임 포털이다. 유저들은 ‘스타이리아’를 통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전혀 다른 게임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국내 게임 시장에 새로운 게임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향후 그라비티는 ‘스타이리아’의 성공적 런칭을 위한 플랫폼을 조속한 시일 내에 완성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퍼블리싱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노리 이원술 대표는 “ ‘스타이리아’는 한마디로 발상의 전환이다. 하루가 다르게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타 게임과 확연히 차별화된 게임 포털을 만들자는 취지로 개발된 ‘스타이리아’는, 손노리의 10년간 개발 노하우를 모두 담은 최고의 제품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 그라비티와 손노리는 오는 7월 중에 ‘스타이리아’에 대한 공식발표 및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기 바란다.” 라고 향후 일정에 대한 소개를 덧붙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그라비티는 ‘스타이리아’의 국내 및 해외 퍼블리싱 권리를 가지게 되었으며, 기존 MMORPG 시장을 넘어 캐주얼 게임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다.
‘스타이리아’는 2004년 런칭한 로즈 온라인에 이어 그라비티의 두 번째 퍼블리싱 작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gravity.co.kr
연락처
마케팅본부 홍보팀 김현활
전화: 516 5438 (224) / 이동전화: 010 4631 1409 /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