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펠, ‘촉촉한’ 수분케어로 매출도 쑥쑥
지펠은 기존 냉장고의 낮은 습도와 건조 문제를 개선한 '수분케어' 기술을 앞세워 1~5월 누적 시장점유율에서 1위를 달성했다.
소비자 시장조사기관 GfK코리아가 집계한 1~5월 양문형 냉장고 판매량에서 지펠은 경기악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월 10% 내외 성장, 누적 시장점유율 52.9%로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5월에만 전년 대비 14% 성장, 시장점유율이 54.5%에 육박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지펠의 시장점유율 확대는 '수분케어' 기술을 효과적으로 알린 '수분 캠페인'의 성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분케어' 기술은 냉장실내 수분을 보충하여 냉장실 습도를 74% 이상으로 유지, 식품을 2~3배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기술이다.
기존 냉장고에서 2일 후 시들던 시금치가 '수분케어' 기술이 적용된 냉장고 속에서는 수분함유량을 90% 이상 유지하며 최대 6일까지 싱싱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버려지는 음식물을 줄여 친환경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지난 2월부터 진행된 지펠의 수분 캠페인은 습도가 10~20% 에 불과해 식품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마르는 현상이 발생하는 냉장고의 건조 문제를 효과적으로 알려낸 캠페인으로, 냉장고의 온도와 냉각 성능만을 중시하던 소비자들의 관심을 단기간에 냉장고의 습도 유지 성능으로 옮기는데 성공했다.
수분캠페인은 세 차례의 광고 캠페인과 소비자 체험 이벤트, 이마트와의 공동마케팅 등을 통해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냉장고의 핵심 기능인 수분케어 기술을 다양한 방법으로 부각시켰고, 마침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삼성전자 지펠 관계자는“냉장고 내 습도는 식품을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지금까지 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영역이었다”며 "냉장고의 습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인 수분 캠페인과 수분케어 기술을 강화한 지펠의 신선보관 성능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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