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온라인 쇼핑몰 최초 U-OTP 보안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8-06-30 10:33
서울--(뉴스와이어)--신개념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최고 수준의 보안 서비스인 U-OTP(Ubiquitous-One Time Password)를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U-OTP 서비스는 11번가에 접속할 때마다 새롭게 부여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통한 보안 인증서비스로 매번 인증하는 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이중 보안서비스이다. 보안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고객들은 사이트에서 본인인증 후 U-OTP 서비스에 가입하고 휴대폰에 U-OTP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11번가에 로그인할 때마다 기존의 ID 및 패스워드와 함께 휴대폰으로 매번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개인 보안에 대한 걱정이 어느 때보다 심각한 상황에서 11번가가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U-OTP 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이용자들의 보안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1번가는 이번 U-OTP 서비스 실시를 기념하여 오는 7월31일까지 할인쿠폰 및 경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1번가 1만원 할인쿠폰과 캐논 DSLR카메라, 햅틱 휴대폰, 닌텐도wii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1번가 이운덕 매니저는 “11번가의 U-OTP 서비스 실시를 통해 재미있고 편리한 쇼핑에 이어 안전한 쇼핑까지 가능해졌다”며 “일반회원 대상 U-OTP 서비스에 이어 금년 하반기 내에 판매자들의 보안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도 실시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증대를 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11번가 회원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한번 가입하면 11번가 이외에도 U-OTP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모든 인터넷 사이트에서 보안 로그인이 가능하다.

단, U-OTP 프로그램이 설치된 휴대폰을 분실 또는 변경하거나 프로그램 삭제, U-OTP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U-OTP 서비스를 해지한 후 재가입해야 한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11번가 홍보 프레인 조연우 02-3210-9638(6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