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행정서비스헌장 평가 ‘대상’ 수상

울산--(뉴스와이어)--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행정기관과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 행정서비스헌장 평가’ 결과 울산광역시가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따라 울산시는 대통령표창과 함께 헌장인증패, 대통령단체표창수치 등이 주어지며, 유공공무원으로 자치행정과 유말순(59) 과장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1월부터 12월말까지 약 2개월간 중앙과 지방의 83개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평가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전화·면접조사에 의한 고객만족도 평가(70%)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구체성 등 14개 분야에 걸쳐 실시된 행정기관 상호교체평가(30%) 결과 이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평가는 시에서 처리한 500명의 고객명부를 제공받아 그 중 1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고객만족도를 직접 전화·면담을 통한 조사결과(70%)를 반영, 울산시가 그 동안 추진해온 친절시책이 정착화되고 민원처리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결과로서 그 의미가 크다.

울산시는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모든 행정의 출발점을 시민에게 두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친절클리닉’, 고객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친절시책을 펼쳐왔다.

또 지난 5월에는 “친절,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고객만족 요럴 땐 요렇게” 라는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공직자로서 가져야할 기본 덕목인 친절 마인드 향상, 공직자들이 행복한 시민(고객)을 만드는 서비스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은 오는 7월 1일 정례석회에서 박맹우 울산광역시장이 전수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자치행정과 052-229-25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