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e 스포츠대회’ 첫 행사 개최
울산시는 (재)울산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올바른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오는 8월 9일과 10일 양일간 중구 성남동 X-파일 등 PC방 2개소에서 ‘2008 울산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이에따라 참가희망자는 오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esports.ubsc.or.kr)를 통해 게임종목별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울산지역에 연고(주소, 학교, 직장)를 둔 아마추어 일반인 및 학생(초·중·고·대학생)으로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게임종목은 카트라이더(자동차경주게임, 초중고 학교대항전), 서든어택·스페셜포스(슈팅게임, 5인1팀), 프리스타일(농구게임, 3인1팀), 피파온라인(축구게임, 1인1팀) 등 5개 종목이다.
시상은 종목별 3팀(우승, 준우승, 장려) 등 총 54명을 선발·시상하고, 종목별 1~2등팀 수상자 36명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충남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전국 본선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부여된다.
울산시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초·중·고등학교, PC방, 대학교 동아리 등에 포스트 및 전단지를 제작·배부하고, 키워드광고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 오는 7월 5일과 6일 이틀간 성남동, 울산대학교앞, 삼산동 일원에서 ‘게임캐릭터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 참여 호응도가 높을 경우, 내년에는 e 스포츠 축제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면서 “청소년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문화예술과 052-229-3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