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포인트 전용 쇼핑몰 ‘KB포인트리 스토어’ 오픈
“KB포인트리 스토어”는 포인트리 사용 뿐만 아니라 포인트리 재적립에도 초첨을 맞추어 기획되었으며 많은 상품의 단순 나열이 아닌 가격 경쟁력 있는 상품을 알맞은 카테고리에 맞춰 분류/배치한 특징이 있다.
또한 개인회원, 기업회원, 가맹점 등 다양한 KB카드 고객들의 인터넷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판매 수수료 적용과 함께 월별 매출액에 연동한 판매 지원 리워드 서비스를 운영한다.
최대 5% 포인트리 적립, 무이자 할부 등 구매고객 대상 실속있는 혜택 제공
‘KB포인트리 스토어’ 이용 고객은 KB카드 결제시 물품 구매 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리로 적립 받을 수 있고, 전 품목에 대해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물품 구매 후 상품평 작성 고객은 200포인트리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우수 상품평 작성 고객 100명에게는 3천원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보유중인 포인트리가 부족할 경우 차액부분에 대해 KB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포인트리 복합 결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포인트리의 이용 활성화와 결제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기존 오픈마켓 대비 낮은 판매 수수료 적용 등 경쟁력 있는 판매자 지원
생활가전/주방가전/영상음향 품목 판매시 6~7%, 패션/뷰티/잡화 7~10%, 출산/유아동/식품 5~10% 등 입점 판매자에 대해 기존 오픈마켓 대비 1~2%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며, “KB포인트리 스토어” 오픈 후 3개월간은 상품 카테고리별 판매수수료에서 추가로 1%p 인하된 수수료를 적용해 준다.
더불어 월 매출이 1천만원 이상인 판매자는 매출액의 1%를 보상 형태로 제공받아 판매자의 전 상품을 대상으로 1% 할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쇼핑의 재미를 가미한 다양한 형태의 특화몰 운영
Just One Goods을 통해 매일 특정 상품에 대해서 한정된 인원(최대 100명)에게 최저가 대비 50~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고하고, 일반 판매가 대비 최저 3% 이상 할인
또는 구매금액의 3%(프리미엄 회원 5%)를 포인트리로 적립 받을 수 있는 포인트리 존을 운영한다.
또한 모든 고객이 최저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마진을 없앤 노마진존, 상품을 동영상으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동영상몰, 일반 경매 외에 천원/반값 경매 등 흥미적 요소가 가미된 특색있는 경매존도 함께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 및 판매자 가입 관련 사항은 KB카드 통신 판매 서비스 제휴업체인 테라넷(080-023-8888 / 02-2640-038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카드 관계자는 “기존 구매자 역할로만 한정되었던 고객들이 이제는 구매자 외에도 직접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카드몰에 대한 기존 인식의 전환을 꾀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한 층 차별화된 전략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들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력을 제고하고 포인트리 사용도 함께 활성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카드마케팅부 김용호 팀장 2073 - 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