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나무재선충병 3차 항공방제 실시(7. 1~7. 2)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소나무와 해송에 치명적인 피해를 주고 있는 소나무 재선충병 박멸을 위한 3차 항공방제을 내일(7. 1)부터 7월 2일까지 해운대, 기장 등 11개 구군에서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산림정책상 소나무 재선충병의 확산 저지와 금정산 등 부산지역의 주요 산지 관광명소의 우량 소나무림 보호를 위해 피해목 훈증처리 등 임업적 방제와 병행하여 소나무 재선충병 발생지와 주변 임지를 대상으로 항공방제를 통해 티아클로프리드 약제을 살포하는 등 소나무 재선충병 완전박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산림청에서 대형헬기 13대를 지원받아 실시될 이번 방제는 부산 지역의 주요 산림수종인 소나무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는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확산 방지와 우량 소나무림 보호로 산림생태계의 건강성을 유지하고 산림자원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소나무 재선충 매개충인 솔수염 하늘소의 우화시기를 감안하여 실시되고 있다.

부산시는 이번 항공방제와 관련하여 방제 기간 중 해당지역의 양어, 양봉, 축산농가 등에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사전대비 조치 및 항공방제 지역 내 조기 등산 자제 등 적극적인 주민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시민 주의사항을 보면 △빨래나 음식물에 약액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항공방제 기간 중 약수채취를 금하고 장독 등에는 뚜껑 덮어두기 △차량과 양봉은 안전하다고 하나 양봉의 경우는 만일 대비 벌을 가두거나 타 지역으로 대피 △양어장에 약액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산림과 연접한 주택 및 아파트 지역은 창문 닫기 등이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소나무 재선충병 항공방제는 기상 및 헬기가동 형편에 따라 당초 방제 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니, 부산시청, 해당 구·군청에 소나무 재선충병 항공방제 일정표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녹지공원과 구상호 051-888-49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