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자산운용학교 개설...서울소재 MBA 재학생 52명 대상 시범 운영
이는 서울이 금융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조건인 금융전문인력 확보의 첫 단계로 자산운용협회와 협력하여 실무형 자산운용 예비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연세대 등 9개 경영전문대학원으로부터 학생을 추천받아 수강생 편의를 위해 방학기간동안 실시한다.
교육시간은 금~일요일을 제외한 주 4일(월~목)간 일일 4시간 (17시~ 21시30분, 석식 30분), 총 30일 117시간에 이르며 금번 교육은 자산운용협회에서 선정한 업계 최고의 실무진과 대학교수 등 자산운용 전문 강사진이 주식·채권·파생상품 투자운용 및 투자전략 등 자산운용분야의 실무교육을 맡게 되고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펀드운용사례, 기업·산업별 분석사례에 관한 사전 교육을 기초로 한 기업 탐방 등 현장 실습교육 위주의 교과과정으로 구성하고 있다.
향후 이번 교육의 성과와 금융인력 수요에 대한 보다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국내·외 금융 전문인력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금융중심지 서울의 초석이 될 금융인재 양성을 더욱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경쟁력강화본부 금융지원팀 조우연2171-2767 010-7724-1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