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활발한 1문화재 1지킴이 활동으로 문화재청장상 수상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8-06-29 12:58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대표 김수진, 이하 한컴)는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이 선정한 2008년도 ‘문화재 보호활동 유공자’로 선정되어, 충주 수안보상록호텔에서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린 ‘제4회 1문화재 1지킴이 전국대회’에서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컴의 수상은 지난 19년간 ‘아래아한글’이 받아온 국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된 ‘1문화재 1지킴이’ 활동의 공적을 평가받아 이뤄지게 되었다. 문화재청과 함께 한컴이 진행해온 ‘1문화재 1지킴이’ 활동은 문화재 보존과 가치 전승을 위한 민-관 협력 공헌 활동으로, 한컴이 그간 인력과 기술, 비용 등 다양한 재원을 기여해온 공로를 인정, 포상받게 된 것이다.

한컴은 ‘문화재’의 전승과 보존과 더불어 ‘국민과 함께 가꾸로 누릴 수 있는 문화재’에 초점을 두고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왔다. ‘영릉(세종대왕릉, 사적 제195호)’과 ‘금속활자장(중요무형문화재 제101호)’을 활동 대상 문화재로 선정하여, 문화재와 현대문학이 만난 국내최초의 왕릉문학예술제 개최, 초등학생용 한글 문화재 교육용 슬라이드 교재 제작 배포, 문화재 보전을 위한 장비 지원, 임직원 세종대왕릉 방문 봉사활동, ‘금속활자체험행사’ 후원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한컴은 이 같은 활동으로 지난 6월 10일 한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문화재청이 지정하는 권위있는 ‘문화재 보호 유공자’로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됨으로써, 문화재 지킴이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소명을 이뤄온 활동을 인정받게 되었다.

한컴의 김수진 대표는 “문화재 지킴이는 국민 모두가 가꾸고 발전시켜야할 가치있는 사업으로, 이에 공감하고 동참해온 한컴의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으로서 우리 문화유산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한컴이 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함연호 팀장 011-9724-2200 이메일 보내기 허지연 과장 017-765-924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